정부지원 풍수해보험 대상과 보상내용, 가입방법

정부지원 풍수해보험 대상과 보상내용, 가입방법

”모이면 아픈 곳 말하고 헤어지면 병원 가는 나이의 시작이 50이다” 최근 시기 읽은 ”50의 기술”이란 책에 이런 내용이 있던데 아주 공감합니다. 비교적 튼튼하게 살아왔는데 앞에 숫자가 ”5”로 바뀌고 나서 병원 갈 일도 많아지고 피곤함도 빈번히 느끼게 됩니다. 이런 저에게 남편이 어디서 들었는지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는 영양주사가 있다고 가서 맞으라고 했습니다. 최근 시기 비급여 항목에 대한 보험 요청 기준이 강화되었다는 뉴스들을 접했는데, 영양주사를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에 의심이 먼저 들었습니다.

(🤦‍♀️ 함께한 세월이 길 수록 신뢰보다.


영양주사 실손보험 요청 가능한가?
영양주사 실손보험 요청 가능한가?

영양주사 실손보험 요청 가능한가?

” 금융당국이 보험사들의 비타민제 등 비급여주사제(일명 영양제 주사)에 대한 실손의료보험 활용 이용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기 들어 실손보험 가입자가 치료 목적이 적힌 의사 소견서(통원치료서)를 보험사에 제출해도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는 지목 때문입니다. ” 위 내용과 같은 기사나 뉴스들을 많게 접했지만, 영양주사는 실손보험으로 맞을 수도 있고, 맞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활용 이용 여부는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합니다.

좋은음식
좋은음식

좋은음식

1. 포도 포도는 멜라토닌이라는 잠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포도를 섭취하여 수면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2.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을 천천히 분해하여 체내에 긴 시간 유지시키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체리 주스나 품질좋은 체리를 섭취하여 수면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트립톤판과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수면에 도움을 주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바나나에 포함된 타이로신은 멜라토닌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수면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약간의 견과류를 섭취하여 수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기준

옛날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고된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예전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으면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불면증 원인

1. 근심 일상적인 근심 업무, 학업, 전망 생활 등 일상적인 스트레스는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문헌 근심 우울감, 불안, 불안 등 정서적인 요인은 수면에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생활버릇 잘못된 수면버릇 불규칙한 잠 패턴, 장시간의 낮잠, 잠 환경의 근심 여럿에서 수면의 질과 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약물 및 음료 섭취 카페인, 알코올, 담배 여럿에서 수면을 방해하고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신체적 요인 신체적 질환 만성통증, 호흡기 질환, 심장질환 여럿에서 수면에 조금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할까요?

제가 추천드리는 상품은 단독형 실손의료보험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단독형으로만 판매하고 있으며 종합형(특약형) 상품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불필요한 특약과 중복되는 담보구성으로 인한 보험료 낭비를 막기 위해서죠. 그렇다면 어떠한 방안으로 해야 나에게 맞는 좋은 상품을 고를 수 있을까요? 첫 번째로는 갱신형파악 비갱신형파악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나이가 들수록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나중에 가서는 감당하기 힘들 만큼 큰 금액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첫째 준비할 때부터 만기기간을 최대한 길게 설정해서 100세까지 유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비급여주사, 실손보험 요청 시 필요한 서류

지금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필요한 서류만 첨부하면 1~2일 내 보험료 청구에 대한 심사와 결과가 바로 확인됩니다. 위와 같은 영양주사에 대한 실손보험 요청 조건에 부합하다면 반드시 첨부해야 할 서류들은 3가지입니다.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의사 소견서 이 3가지 서류는 병원에 미리 실손보험 청구용으로 이야기하면, 수납하면서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 실손보험으로 영양주사를 맞을 수 있다는 남편의 말을 확인해 보니 반은 맞고 반은 틀렸습니다.

그리고 가입한 실손보험마다. 세부 약관에 따라 위 조건에 맞더라도 활용 이용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비로 영양주사를 맞을 계획이라면 먼저 가입된 보험사에 확인하고 나서 맞는 것이 더 명확한 방법입니다.

연관 FAQ 빈번히 묻는 질문

영양주사 실손보험 청구

금융당국이 보험사들의 비타민제 등 비급여주사제(일명 영양제 주사)에 대한 실손의료보험 활용 이용 실태를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음식

1

비급여 주사에 대한 실손 보상

옛날 I 치료를 목적으로 한 의사 소견서등 증빙자료가 제출되면 실손보험 요청 가능 현재 (2021년 이후) I 치료 목적 증빙 자료 + 식약처 약제 허가 기준 신고된 항목에 한해 실손보험 보상 가능 다시 말하면 예전에는 의사 강사 진료 소견서만 있으면 실손보험으로 청구되었지만 21년 6월 이후에는 그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