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리 효능, 칼로리 셀러리즙, 샐러리

셀러리 효능, 칼로리 셀러리즙, 샐러리

샐러리는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엽산을 비롯해 여러가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100g당 12kcal로 칼로리 함량이 낮아 먹어서 흡수되는 칼로리보다. 소화되고 소비되는 칼로리가 더 많은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일반적인 식품입니다. 이 글에서는 샐러리의 효능과 효과적인 섭취 방법, 섭취시 주의사항 및 좋은 샐러리를 선택하고 보관하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샐러리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식물로 재배 전 야생 샐러리는 쓴맛이 강하여 천연 해독제로 활용되다가 17세기 이후에 이탈리아에서 품종을 개량하여 식용으로 쓰이기 시작했고, 국내에서는 6.25이후에 본격적인 재배가 이루어졌습니다.

샐러리는 6월10월이 제철로 가장 맛이 좋지만, 현재는 온실 재배로 언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샐러리 부작용과 주의사항
샐러리 부작용과 주의사항

샐러리 부작용과 주의사항

샐러리는 일반적으로 안정된 식품이지만, 일부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안좋은점 샐러리는 칼륨이 여러가지 식품입니다. 칼륨은 신체에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다. 섭취 시 저혈압, 심장 박동 이상, 근육 경련, 근육 약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샐러리는 적당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샐러리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쿠마린은 항응고제의 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어, 항응고제 복용 중인 인원은 샐러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리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샐러리를 섭취한 후 가려움증, 두드러기, 구강 부종,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셀러리 섭취 시 주의사항
셀러리 섭취 시 주의사항

셀러리 섭취 시 주의사항

알레르기반응 자작나무의 꽃가루나 쑥, 미나리 등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셀러리 알레르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셀러리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과량섭취 시 복통, 설사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은 성인기준 500g600g이며,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신장 관련 질환이 있는 경우 셀러리에는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 적정량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드물게 출혈이나 자궁 수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러리 보관방법

냉장 저장 청소 후 완전 건조 시킨 뒤,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합니다. 셀러리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하려면 통째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기와 잎을 잘라내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면 셀러리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동 저장 셀러리를 세척하고 필요한 크기규모로 잘라내어 냉동용 용기에 담아 동결합니다. 동결 셀러리는 튀김이나 수프 등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 효능 10가지

샐러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샐러리 효능 피부 건강 샐러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피부 노화 방지, 기미,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샐러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효능 면역력 강화 샐러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셀레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영양소들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비타민 A는 면역세포의 기능을 향상합니다.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올정의롭게 보관하는 법

샐러리를 미리 씻고, 자르면 빠르게 시들고 영양성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샐러리는 먹을 때 바로 손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리를 보관할 때는 물기 없이 마른 상태로 보관합니다. 적정 저장 기간은 5일7일이며, 이 기간이 지나면 줄기가 늘어지고 영양성분이 줄어듭니다. 냉동 보관은 샐러기가 녹았을 때 시들고, 물러지기 때문에 피하시기 바랍니다. 줄기가 말라있는 샐러드는 물에 담가두면 다시 싱싱해 집니다.

지금까지 샐러리 효능과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샐러리의 적절한 섭취로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샐러리 부작용과 주의사항

샐러리는 일반적으로 안정된 식품이지만, 일부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셀러리 섭취 시 주의사항

알레르기반응 자작나무의 꽃가루나 쑥, 미나리 등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셀러리 알레르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러리 보관방법

냉장 저장 청소 후 완전 건조 시킨 뒤, 키친타월이나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 신선실에 보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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