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의 둘레와 굵기는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허벅지의 둘레와 굵기는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배가 나오고 기력이 쇠한 자신을 발견한다면 허벅지 상황을 체크해야 합니다. 말 그대로 하체 부실은 위험합니다. 남성은 30대가 되면 점차적으로 남성호르몬 감퇴와 혈액순환의 저하가 시작되고, 40대부터 발기력에 적신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꾸준한 자기관리 및 관련하여 노력을 하지 않으면 비아그라와 같은 발기유발제를 찾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놓이지 않으려면 중년부터 적절한 운동으로 단련을 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정력 보강 및 증진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남성의 허벅지 관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진료실에서 남성의 허벅지 굵기와 단단함을 보시면 발기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가늠할 있습니다. 허벅지는 혈액을 그 주위 부위에 제공하는 제2의 심장이고, 엔진입니다. 걷고 뛰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고 허리를 보호하며 골반을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성염증의 주범, 지방
만성염증의 주범, 지방

만성염증의 주범, 지방

우리 몸 속에 존재하는 지방세포는 만성염증의 주범이라고 할 있습니다. 여러 의사들이 과체중이나 비만 자체도 염증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지방세포는 아디포카인이라는 염증 유발 물질을 분비하는 원천이 되기도 하는데, 전문가 및 의사들에 의하면 비만한 인원은 염증 반응이 만성화돼 심혈관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인해 여러가지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아디포카인 아디포카인은 비만 뿐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 제2형 당뇨병, 대사증후군 및 심혈관 질환 등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방 자체가 몸 속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주범이 되고 있다보니, 허벅지 둘레가 근육이든 지방이든 독립적으로 두꺼울수록 좋다는 건 무조건적으로 와전되었다고 할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의 중요성
허벅지 근육의 중요성

허벅지 근육의 중요성

근육은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한다 우리 신체는 여러 장기에 포도당을 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며, 최종적으로는 근육세포에 보내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쓰게 한다고 합니다. 근육은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데 온 몸 근육의 대부분이 허벅지에 몰려있다고 합니다. 허벅지 근육을 키우게 되면 자연히 근육세포가 필요로 하는 포도당의 양도 증가하고 핏속에 존재하는 잉여 포도당이 줄어들어 혈당이 높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연세대의 보건대학원에 따르면, 3079세 성인 약 32만명을 대상으로 허벅지 둘레와 당뇨병의 유병률의 관련성을 분석했더니, 허벅지 둘레가 길수록 당뇨병의 위험도가 낮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성의 경우 허벅지 둘레가 60cm 이상이면 43cm 미만인 사람에 비해 당뇨병 위험이 4배 낮았다고 합니다. 더불어 허벅지 근육을 늘리게 된다면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의 기능 그리고 좋아진다고 합니다.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3가지 이유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3가지 이유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3가지 이유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주된 이유는 지방, 붓기, 근력 저하 입니다. 이러한 지방이 늘어나고 다리가 부어오르고 다리의 근력이 쇠약해지는 등의 원인에 공통되는 것이 바로 운동 부족입니다. 운동을 적당히 함으로써, 다리의 근력이 부착되어 지방을 연소하기 쉬워지고, 나아가서는 혈류가 좋아져 붓기가 해소된다고 합니다. 근육은 사용하지 않으면 점점 약해지고 줄어갑니다. 또, 노화에 의해서도 근육량은 저하해 가고, 2030대를 피크로 40대부터 10년마다.

약 810가 늦게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 상태가 진행되면 장래, 「로코모티프 신드롬(운동기의 장애 때문에 이동 기능의 저하를 온 상태)」도 되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로 지방이 빠지지 않을까요?

가증가하고 싶은 부분을 비비거나 문지르거나 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마사지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만, 이것에 의해 일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도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림프나 혈류가 좋아지고, 그 효과에 의해 일시적으로 허벅지가 가늘어져도 그 효과는 지속되지 않고 지금까지와 같은 생활을 보내고 있다면 곧바로 원래 습관대로 돌아가 버리기 때문입니다. 원래 지방의 분해는 외부로부터의 물리적인 자극과는 무관하며, 마사지에 의해 지방이 분해되거나 소비되는 효과는 거의 기대할 수 없습니다.

여성들에게는 근육 감소를 줄이고, 몸의 탄력을 늘리기 위해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무산소 저항성 운동인 스쿼트squat는 근육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근력을 키우는 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하체 근력운동을 하면 허벅지 둘레가 오히려 줄어든다. 허벅지에는 근육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근육 사이에 지방과 피하지방이 끼어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통해 체지방이 줄면 허벅지 둘레도 줄어든다. 체지방이 빠져나간 자리에 근육이 붙으면 오히려 탄력 있는 허벅지를 만들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만성염증의 주범, 지방

우리 몸 속에 존재하는 지방세포는 만성염증의 주범이라고 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허벅지 근육의 중요성

근육은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한다 우리 신체는 여러 장기에 포도당을 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며, 최종적으로는 근육세포에 보내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쓰게 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3가지

허벅지가 두꺼워지는 주된 이유는 지방, 붓기, 근력 저하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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