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운전면허학원을 통해서 드디어 면허따다 (feat 아내님)

한빛운전면허학원을 통해 드디어 면허따다 (feat 아내님)

대부해솔길 2코스 경기도 안산 대부도 여행 해안가 람사르습지 상동갯벌 대부옥수수찐빵 지나온 삶을 추억하고 싶은 소주민 삶과숙입니다. 대부해솔길 1코스 탐방 후 2코스도 바로 가려했는데, 핑계 같지만 날씨도 너무 덥고 장마도 겹치고 해서 못 가다가, 오늘 비예보도 없으면서 하늘에 구름이 잔뜩 끼고, 바람도 살랑살랑 불어 갑자기 집을 나섰다. 대부해솔길 2코스는 총 5km라 1코스의 반 정도 거리라 부담은 없었습니다. 버스를 타고 2코스 시작점인 24시 횟집과 가장 가까운 정류소에서 내려 첫째 24시 횟집까지 걸었다.

123번 버스를 타고 단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정류소에서 내려 지도를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대부해솔길 1코스 종점이자 2코스 시작점인 24시 횟집을 향해 갔다.


대부해솔길 2코스
대부해솔길 2코스


대부해솔길 2코스

24시 횟집 옆에 대부해솔길 2코스 시점 안내팻말과 안내도가 있습니다. 24시 횟집 앞에서 바다. 한 번 보고 대부해안로를 따라 걷기 시작합니다. 날이 흐리고 바람이 불어 걷기에 아주 좋았다. 해솔 카페 안내판과 노랑부리 백로 이정표가 함께 있는 곳으로 우회전해서 간다. 중간에 주황리본과 경기둘레길을 알리는 리본이 함께 걸려있습니다. 바닷가 바로 앞에 해솔 카페가 있고, 맞은편에 대부해솔길 2코스로 가는 길을 알리는 노랑부리백로 이정표가 있습니다.

산이름이 따로 적혀있지 않아 무슨 산인지는 모르겠다. 오늘처럼 썰물일 때는 해변길로도 걸을 수 있는데, 지금은 낙석위험이 있다고 길이 폐쇄돼 산길로 걸었다. 산길은 비교적 주황리본과 이정표가 잘 표시돼 있어 길을 헤매지는 않았습니다.

집으로 복귀
집으로 복귀

집으로 복귀

버스를 타기위해서는 현 위치에서 30분 정도 걸어서 대부고등학교 정류소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왔던 길로 되돌아가 어심바다낚시터 간판이 있는 곳까지 가서 왔던 길의 충돌 방향으로 간다. 방아헤어 선착장 방향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포장된 왕복 2차선 길을 따라 계속 걸어가다. 보시면 대부고등학교 정류소가 나옵니다. 버스 도착까지 30분 정도 남았는데, 저 멀리 대부옥수수찐빵 건물이 보여 옥수수찐빵을 사러 갔다.

역시나 맛집엔 언제나 손님이 많습니다.. 우리는 5개를 사서 버스를 기다리며 먹었는데, 바로 쪄서 나온 찐빵은 정말 맛있었어요. 빵이 쫀득쫀득하고 팥은 달지도 않고 팥알이 살아있었어요. 일부러 사러 가기도 했었는데, 걷다. 보니 대부옥수수찐빵 위치도 제대로 알게 됐습니다. 대부해솔길 2코스는 거리도 비교적 짧고, 주황리본과 노랑부리백로 이정표도 잘 보여서 길을 헤매지 않고 쭉 직진만 하면 돼서 편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