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을 받고 싶으면, 소득공제 확대 분야를 잘 챙겨야 이득

연말정산 환급을 받고 싶으면, 소득공제 확장 분야를 잘 챙겨야 이득

2023년 1월에서 2월까지 진행하는 연말정산 대상이 되는 소득과 지출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2023년 1월 15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시작하면 자료를 확인하셔서 확인을 무조건적으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Contents 2022년까지만 해도 연말정산 환급금은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 단순하게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 12월 말에 해당 서비스는 완전히 종료됐습니다.


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율 확대
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율 확대

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율 확대

신용신용카드 소득 소득 공제율이 확대되었습니다. 물가상승 상승으로 인해 근로자들의 어려운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확대. 단, 형제자매는 부양가족으로 등록한 경우라도 신용신용카드 공제는 받으실 수 없답니다. 2021년 지난해 대비 신용신용카드 사용액이 5 넘게 증가한 경우 개정 세법에 따르면 지난해 신용신용카드 사용액, 전통시장 사용액이 그 전해인 2021년보다. 5 넘게 증가한 경우 100만 원 한도에서 추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용신용카드 사용액이 총급여의 25를 넘어야 합니다.

재고용 경우
재고용 경우

재고용 경우

전 직장에서 근무 중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하셨을 경우, 전 직장에서 근무한 기간만큼의 원천징수영수증 발행 요청을 하여 현 직장에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전 직장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지 않고 연말정산 진행 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받으셔야 한답니다. 만약 기존 직장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힘들다면 처음 현직장에서 연말정산 신고 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2. 퇴직 후 재취업을 하지 않은 경우 (퇴사자)

퇴사 후 재취업을 하지 않으셨다면 전 직장에서 지급명세서 신고가 완전한 후, 개인이 바로 세액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단, 무직자는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불가하기 때문에 본인의 결제수단별 소비 내역을 하나하나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와 비슷한 부분이 어렵다면 5월 종소세 신고 기간에 신고하셔도 됩니다.

연말정산 하는 법
연말정산 하는 법

연말정산 하는 법

근로자는 회사에서 이끄는 연말정산 자료를 참고해서 표준화의 기간까지 자료를 빠뜨리지 않고 제출해야합니다.

연말정산 처리 일정, 연말정산 개정세법 내용, 소득공제와 세금공제 증명자료 빠짐 없이 문서 준비, 인적공제 유의사항 등 회사에서 정한 일정에 맞추어 회사에 제출하고 최종 근로 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받고 무조건적으로 연말정산 환급액을 확인해야합니다.

홈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하기

홈택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메인페이지 하단에 자주찾는 메뉴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소득,세금공제 자료 조회 서비스 페이지가 나올 텐데요. 여기서 상단의 예상세액 산출 버튼을 누릅니다. 예상세액 계산하기 페이지가 나오면 하단에 총 급여, 기납부세액 편집 버튼을 눌러 본인의 총급여와 기납부세액 금액을 입력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적용하고 나면 총급여와 소득한도 과세표준 등 금액이 제대로 채워졌는지 검증 후, 페이지 맨 하단에 계산결과상세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의 환급세액, 납부세액이 얼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신용신용카드 소득공제율 확대

신용신용카드 소득 소득 공제율이 확대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고용 경우

전 직장에서 근무 중 다른 직장으로 이직을 하셨을 경우, 전 직장에서 근무한 기간만큼의 원천징수영수증 발행 요청을 하여 현 직장에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하는 법

근로자는 회사에서 이끄는 연말정산 자료를 참고해서 표준화의 기간까지 자료를 빠뜨리지 않고 제출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