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고구마 칼로리 날고구마 효능 당뇨 먹는법

생고구마 칼로리 날고구마 효능 당뇨 먹는법

당뇨인도 먹으면 혈당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고구마를 날것으로 먹는 방법인데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고구마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사랑받지만 날것으로 먹으면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얻을 수 있고 당뇨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생고구마 칼로리 날고구마 효능 당뇨 먹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를 주로 쪄서 먹거나 군고구마로 먹는데 이렇게 먹어도 몸에 좋기는 하지만 그야말로 풍부한 날고구마 영양 성분을 골고루 얻고 싶다면 생으로 섭취해야 더 건강하게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생고구마 칼로리 열량이 100g을 기준으로 109kcal 수준인데 찐 고구마는 115kcal, 군고구마는 140kcal 등 다른 고구마 요리 방법보다. 큰 차이는 없어도 조금이라도 칼로리가 더 낫습니다.


중간 혈당지수GI지수 중간 GL 지수
중간 혈당지수GI지수 중간 GL 지수

중간 혈당지수GI지수 중간 GL 지수

생 고구마의 혈당지수GI지수는 55이며, 고구마의 GL 수치는 12으로 중간수치 입니다. 찐 고구마의 혈당지수GI지수는 70이며, 고구마의 GL 수치는 15으로 중간수치 입니다. 생 고구마의 경우 식이섬유도 풍부하며, 소화도 서서히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는 고구마는 적당량 섭취가 가능합니다.

날고구마 효능 정리하기
날고구마 효능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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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날고구마 섭취를 권장드리는 이유는 처음 칼륨이 풍부해서 소변으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으로 혈압을 낮추면서 고혈압 개선을 도와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서 혈관 속 염증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전을 없애고 혈관을 넓혀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 예방을 통해 혈관건강을 보호합니다. 날고구마 속에는 칼슘이 100g을 기준으로 무려 24mg 들어있는 고칼슘 식품인데 또한 칼슘은 칼슘이 우리 몸 안에 흡수되는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고구마는 노년층에게 권장되는 식품으로 미흡한 칼슘을 보충하여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근감소증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날고구마 효능 중 강한 항산화 작용이 빠질 수 없습니다.

고구마 전분 분해

찐 고구마의 경우 요리 과정에서 열에 노출이 됩니다. 고구마의 전분은 아밀로펙틴과 아밀로스라는 두가지 다당류로 분해 됩니다. 다당류로 구성된 탄수화물은 췌장에 있는 효소가 쉽게 분해되며 신체가 당으로 전환하기 쉬워 혈당 수치를 즉각 올립니다. 즉 열이 가해진 고구마는 전분을 분해하여, 신체가 당으로 전환하기 쉬워 즉각적인 혈당수치를 가집니다.

날고구마 효능 정리하기

제가 날고구마 섭취를 권장드리는 이유는 처음 칼륨이 풍부해서 소변으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으로 혈압을 낮추면서 고혈압 개선을 도와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서 혈관 속 염증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전을 없애고 혈관을 넓혀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 예방을 통해 혈관건강을 보호합니다. 날고구마 속에는 칼슘이 100g을 기준으로 무려 24mg 들어있는 고칼슘 식품인데 또한 칼슘은 칼슘이 우리 몸 안에 흡수되는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생고구마는 노년층에게 권장되는 식품으로 미흡한 칼슘을 보충하여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근감소증 및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날고구마 효능 중 강한 항산화 작용이 빠질 수 없습니다.

생고구마 먹는 법 정리

생고구마 먹는 방법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고구마 껍질 째 통째로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 안에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해서 먹으면 좀 더 강한 염증 제거 및 변비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 품종 중 자색 고구마를 추천하는데 일반 고구마에 비해 폴리페놀 함량이 10배 이상에 달해 노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군고구마는 혈당지수가 90 이상으로 당뇨 환자가 기피해야 하는 식품이며 반면 생고구마 칼로리 수치는 55 수준으로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당을 높일 수 있으므로 많이 먹는 것은 삼가고 오늘 1개 정도 먹는 것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방법이고 이렇게 적당히만 먹으면 생고구마는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압을 조절해서 당뇨 합병증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당뇨가 있다면 생고구마 1일 1개 이내로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간 혈당지수GI지수 중간 GL

생 고구마의 혈당지수GI지수는 55이며, 고구마의 GL 수치는 12으로 중간수치 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날고구마 효능 정리하기

제가 날고구마 섭취를 권장드리는 이유는 처음 칼륨이 풍부해서 소변으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으로 혈압을 낮추면서 고혈압 개선을 도와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서 혈관 속 염증 제거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혈전을 없애고 혈관을 넓혀 동맥경화와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 예방을 통해 혈관건강을 보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전분 분해

찐 고구마의 경우 요리 과정에서 열에 노출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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