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복부비만 빼고, 내장지방 빼는 방법 8가지

뱃살 복부비만 빼고, 내장지방 빼는 방법 8가지

건강라이프 특히 탄수화물 섭취가 과도할수록 내장지방이 쌓이기 쉽습니다. 적정량 이상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몸의 에너지로 사용된 후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돼 몸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밥이나 면 요리, 과자, 빵 등을 많이 먹는 사람이 복부 비만을 겪는 것도 이 같은 이유입니다. 특히 설탕액상과당과 같은 정제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면 중성지방 수치가 오르고 내장지방이 축적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느는 게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가 줄면 몸에서 근육의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 사용하는데, 이때 근육 단백질을 계속 쓸 수 없게 되면지방을 사용합니다. 근육이 빠지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므로 근육 손실을 막기 위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야 합니다.


허리둘레 감소에는 중강도운동이 고강도 운동보다. 효과적
허리둘레 감소에는 중강도운동이 고강도 운동보다. 효과적

허리둘레 감소에는 중강도운동이 고강도 운동보다. 효과적

고강도 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져 당연히 뱃살이 잘 빠질것이라고 생각하시죠?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한 실험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중 울산대 스포츠과학과 이한준 교수팀이 중년여성 8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고강도와 중강도 운동을 12주간 하도록 했는데 결과 고강도 운동그룹은 허리둘레가 0.86cm감소한 반면, 중강도 운동 그룹은 4cm넘게 감소했다고 하는군요. 중강도 운동이 비만, 과체중, 혈압, 당뇨병 전 단계에 있는 사람 모두에게, 고강도 운동보다.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니 장거리 달리기나 힘든 고강도 운동만이 효과적이라고 떠올려서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이제 그보다는 할만한 중강도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은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일 수 있습니다. 우리들이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 운반, 저장, 대사 과정을 거치면서 추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지만 하지만 이것을 식이성 열발생DIT이라고 부릅니다. 탄수화물510, 지방03에 비해 단백질의 열 효과는 1530로 월등히 높습니다. 예를 들면 똑같이 100칼로리를 섭취했을때 탄수화물은 9095 칼로리를 저장, 지방은 95100칼로리를 저장하는 반면 단백질은 7085칼로리를 저장하기 때문에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되면 같은 양의 칼로리를 탄수화물과 지방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잉여 열량이 생길 가능성이 줄어드게 됩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근력운동을 하라
내장지방 빼는법 근력운동을 하라

내장지방 빼는법 근력운동을 하라

내장비만을 제거하기 위해 산책로에 나가서 뜀박지하는 등 유산소 운동부터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몸에 근육이 능력이 없는 경우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보다. 근육이 먼저 빠지기 십상입니다. 또한 복부만 튀어나온 마른비만인 경우,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정상수치로 올려놓게 되면 우리 몸이 저절로 체지방 비율을 낮추는 쪽으로 작동합니다. 따라서 급속도로 내장비만을 제거하기 위해선 유산소 운동보다.

웨이트 운동같은 근력운동을 위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 하기

살을 제외된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신체를 에너지 소모 체질로 만들어야 합니다. 에너지 소모 체질이란, 기초대사량이 높은 몸 상태를 말하는데 식사량부터 줄이는 굶는 다이어트는 몸의 기초대사량을 현저히 떨어뜨리고 일시적으로 몸무게가 빠지지만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결과적으로는 살이 잘 안 빠지게 되고 조금만 섭취하여도 살이 찌는 체질이 됩니다. 에너지 소모체질이 되기 위해서 꼭 해야하는 것은 근육을 키우는 것입니다.

지방은 거의 칼로리를 소모하지 않지만 지방 1kg당 3kcal를 소비 근육은 1kg당 약 20kcal를 소비합니다.

내장지방이 진지하게 생각하는 이유

일반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이 더 진지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한 곳에 머무는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한곳에 머물러 있지 않고 혈액 속에 지방산의 형태로 돌아다니기 때문입니다. 혈액 속에 지방산의 형태로 돌아다니는 내장지방이 더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렇게 흘러나온 지방이 혈류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뇌혈관, 간, 심장등에 쌓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적은 양일 때는 괜찮을지 모르나 시간이 흘러 축적되는 양이 점점 늘어나게 된다면 대사증후군을 비롯해서 심혈관계 질환등의 각종 문제점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내장비방은 우리 몸의 염증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물질들을 분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와 같이 성분이 혈액을 통해 이동하면서 우리 몸의 곳곳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더욱 무섭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둘레 감소에는 중강도운동이 고강도 운동보다.

고강도 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져 당연히 뱃살이 잘 빠질것이라고 생각하시죠?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백질 섭취 늘리기

단백질은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중요한 영양소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장지방 빼는법 근력운동을

내장비만을 제거하기 위해 산책로에 나가서 뜀박지하는 등 유산소 운동부터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