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퇴행성관절염과 청주 뿌리병원 로봇인공관절수술 후기

무릎 퇴행성관절염과 청주 뿌리병원 로봇인공관절수술 후기

세월이 야속합니다. 여장군같은 우리 엄마는 언제부턴가 연골주사를 맞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냥 5060대 여성들에게 흔한 퇴행성관절염 이라 생각했는데. 연골의 상황에 따라 1기2기3기4기로 나뉜다고합니다. 엄마는 연골주사로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 4기 얼마나 아프셨을까 반성합니다. 나이들어서 생기는 흔한 질환이라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알고 준비하여 우리 어버이의 삶의질을 높여드리자. 간단히 관절을 지키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구성하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의 염증성 질환 중 가장 높은 빈도를 보입니다.

연골 마모가 일정 이상 진행되며 본격적인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상된 연골을 대신하기 위해 뼈가 자라면서 관절 사이가 좁아지고 더욱 잦은 통증, 극심한 통증이 생긴다. 부종과 압통이 생기며 일상생활에서 지장을 줄 정도로 불편함을 느낀다. 운동 도수치료와 함께 관절 내 직접 약물을 투여하는 주사 치료가 도움이 되는데요. 소염진통제뿐만 아니라 관절을 보호하며 연골 손상을 늦추는 DNA 주사제 등을 투여합니다.

연골이 거의 파괴되고 관절 사이가 아주 좁아져 통증이 만성화 됩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만으로도 통증과 불편함을 느끼며, 보행이 어려워지는 진다. 비수술적인 차료를 시도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이 크다면 인공관절 치환술 등 수술적 치료도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 구조물이 닳거나 손상된다면 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어 능숙한 의료진을 찾아야 합니다.


imgCaption0
무릎 퇴행성 관절염 증상

무릎 퇴행성 관절염 증상

한번 손상된 연골은 스스럼없이 치유되지 않아 영구적으로 손상이 남는다. 그러니 잘 관리해야 합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은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불편하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퇴골, 경골 등 관절면을 감싼 연골이 약해지고 서서히 마모되기 시작합니다. 오래 걷거나 무릎에 무게가 실리는 활동을 할 때 통증이 발생하며, 쉬거나 찜질하면 금세 나아진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가능하다면 이 시기부터 치료를 시작해야 연골의 손상을 늦추고 증상을 완화 할있습니다. 소염진통제 복용과 물리치료, 도수치료, 운동치료등을 합니다. 초기 증상은 다음과 같다.

이차성속발성 퇴행성 관절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 질환 및 기형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세균성 관절염이나 결핵성 관절염 후 관절 연골이 파괴된 경우, 심한 충격이나 딱딱한 편한 외상 후에 발생되는 경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이차성이라고 진단되어도 원인을 밝히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동일 원인에 노출되었습니다. 하더라도 모두 관절염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라서 일차성과 이차성의 구별이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고령에서 질환이 발생하고, 노화와 연관된 변화가 퇴행성 관절염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기는 하나 다른 능동적 요소가 있는 만큼 노화 자체가 원인은 아닙니다.

청주 뿌리병원 로봇인공관절수술 후기

엄마는 통증과 증상은 말기에 해당했고, 일반적인 보행이 힘드셨다. 하지만 재수술까지 고려한다면 퇴행성관절수술을 하기엔 너무 젊은나이 정답은 없지만 보통 70세80세 전후로 많이 한다고 합니다. 수술을 만류했지만, 옆에서 시각적으로 보는 엄마의 일상은 더 처절했다. 우선 정밀검사를 받아보자 해서 청주 뿌리병원으로 갔다. 뿌리병원은 엄마 지인 권장 병원이었다. 좋은 병원을 추천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하고, 여기저기 검색하고 물어본 결과 권역에서 꽤나 유명했습니다.

청주 뿌리병원 우선 병원 찾기는 쉬웠다. 청주대학교쪽에 인접해서 적당히 외지지 않지만, 적당히 번잡하지 않은 청주북부버스정류장쪽이라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좋았다. 뿌리병원은 9층 건물 전체가 병원이였고, 주자창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진료를 받으면 주차는 2시간 무료입니다. . 정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안내데스크와 키오스크가 보이고, 접수와 수납 창구(?)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릎 퇴행성 관절염 증상

한번 손상된 연골은 스스럼없이 치유되지 않아 영구적으로 손상이 남는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차성속발성 퇴행성 관절염

관절 연골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 질환 및 기형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세균성 관절염이나 결핵성 관절염 후 관절 연골이 파괴된 경우, 심한 충격이나 딱딱한 편한 외상 후에 발생되는 경우 등이 대표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주 뿌리병원 로봇인공관절수술

엄마는 통증과 증상은 말기에 해당했고, 일반적인 보행이 힘드셨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