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 글루텐 프리 식품의 효능과 부작용 파헤치기

메밀 글루텐 프리 식품의 효능과 부작용 파헤치기

구기자수목은 원산지가 우리나라중국일본타이완 및 유럽이라고 하며, 그 재배 역사가 2,000년도 더 된 것 같다. 2,000 수 백년 전에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약을 찾아 세계 각지로 신하들을 보냈는데, 그때의 궁중 비법으로 불로장수의 처방에는 오로환동환, 칠보미발단, 연령고본환의 3가지가 있었어요. 하지만 이 3가지 처방에는 공통적으로 구기자를 사용하였습니다. 따라서 진시황제가 찾던 불로초가 바로 구기자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700800에 유우석이란 시인이 쓴 구기정이란 시가 있습니다.

절의 뜰에 큰 우물이 있고 그 주위에 큰 구기자 노목이 있는데, 그 뿌리가 우물을 통과해 나와 있었어요. 하지만 마을사람들이 그 우물물을 마시고 무병장수하는 사람이 많았다는 내용입니다. 구기자가 일본의 문헌에 나온 것은 헤이안??시대 심근보인의 본초화명, 918으로, 구기자의 별명을 기근지골지보 등으로 불러 깊은 사랑을 나타내었다.


imgCaption0
간기능 개선

간기능 개선

첫차례 효능은 간기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메밀 속엔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많아 간의 해독 작용을 지원하고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메밀에는 코린이라는 비타민B군에 속한 성분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이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세틸콜린의 원료이기 때문에 메밀차를 먹으면 술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토리묵 효능 풍부한 항산화제 공급

도토리묵 효능 첫 번째는 항산화제는 장기적으로 우리의 몸에 만성 질환이나 염증 등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요. 연구에 의하면,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 식단은 심장병, 당뇨병 및 특정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도토리는 비타민 A와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물질과 수많은 다른 식물 화합물이 풍부해요. 한 동물 연구에 의하면, 항산화제가 풍부한 도토리 추출물은 생식 기능이 손상된 쥐의 염증을 감소시키기도 했습니다.

메밀차 물대신 차를 섭취하여도 될까?

메밀차는 이뇨작용이 없고, 카페인 함량이 없어 물 대신 차로 먹을 수 있는 차입니다. 하지만 위장이 차거나 약하시다면 좋은 양만큼만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메밀의 종류 중에서도 쓴 메밀과 단 메밀이 있었는데 쓴메밀을 이용한 메밀차가 향이 진하여 더욱 맛이 좋습니다. 메밀은 선조들이 예전부터 먹어왔던 곡식이듯이 대체로 안정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해당되시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몸이 찬 사람,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하는 사람 기본적으로 메밀은 찬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 몸이 차거나 애초에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나 복통이 있는 인원은 섭취하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는 누구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안정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 및 체질에 따라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초기에는 소량만 섭취했다가 점차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기자는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평소 소화기가 약하거나 냉증을 앓는 인원은 조심을 필요합니다.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여성은 너무 많은 양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병을 앓는 사람에게서 혈당을 이중으로 낮추는 효과를 나타내므로 조심을 필요합니다.

당뇨 예방

네차례 효능은 당뇨를 에방해줍니다.

메밀차는 췌장의 기능을 재활성화시켜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를 막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밀 자체가 당지수GI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의 흡수를 늦게 하여 혈당을 급하게 올리지 않게끔 하니 당뇨 환자분들이 먹기에 너무 좋은 차입니다.

실제로 농업 저널에 의하면 당뇨병을 임의로 유발시킨 쥐에게 메밀 추출물을 1회만 투여한 결과 혈당이 무려 19% 정도 떨어지는 결과가 있어, 메밀의 혈당 조절 능력이 입증되었습니다.

구기자 성분

구기자나무의 열매를 구기자라고 하며, 어린잎은 구기채라 하고, 뿌리껍질 말린 것을 지골피라 합니다. 어린잎은 나물로 쓰고, 잎과 열매는 차로 달여 마시거나 술을 담그기도 합니다. 한방에서는 가을에 열매와 뿌리를 채취하여 햇볕에 말려 씁니다. 말린 뿌리껍질인 지골피는 강장해열제로 폐결핵당뇨병에 쓰고, 구기자로는 술을 담가 강장제로 씁니다.

잎도 나물로 먹거나 달여 마시면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요통에 지골피를 달여 마신다.

구기자는 다량의 합법인 성분이 들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합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즉 구기자 잎에는 루틴다우코스테린베타인 등이 들어 있으며, 구기자에는 베타시토스테롤sopoletin카로틴티아민루틴아스코르빅산과 미량의 아미노산이 분리되었습니다. 또 뿌리껍질인 지골피는 베타인, 리놀레닉산, 콜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드물지만 알레르기 반응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메밀을 먹었을 때 피부 발진이나 소화 기능 불량 등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간기능 개선

첫차례 효능은 간기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토리묵 효능 풍부한 항산화제

도토리묵 효능 첫 번째는 항산화제는 장기적으로 우리의 몸에 만성 질환이나 염증 등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밀차 물대신 차를 먹어도

메밀차는 이뇨작용이 없고, 카페인 함량이 없어 물 대신 차로 먹을 수 있는 차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