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ASTALTGGTALP에 관하여 서 간수치 정상 범위, 증상, 원인, 낮추는 방법 총정리

간수치ASTALTGGTALP에 관하여 서 간수치 정상 범위, 증상, 원인, 낮추는 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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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수치를 낮추는 방법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간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습관들입니다 알코올 섭취 제한 알코올을 적절하게 제한하거나 피하십시오. 알코올은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운동은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주는 간을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간에 가장 해로운 음식으로는 단연 술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부 타고난 체질이 아니고서야, 일반적으로는 술 때문에 간을 많이 망치게 됩니다. 알코올 섭취는 지방간, 간염, 간경변증 등 간질환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으로는 금주가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담배도 간에 매우 안 좋습니다. 간은 체내에 들어오는 독소를 해독하는 기능을 하는데, 그 과정에서 간이 많이 상하게 되는데요.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과 암모니아 등 여러가지 독소는 체내로 흡수되고 간수치를 높이며 간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이는 직접흡연뿐만 아니라 간접흡연도 마찬가지임을 명심합시다. 오늘 30분씩만 매일 운동해도 간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통해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을 연소하면 간이 할 일을 덜어주게 됩니다.

간수치 검사 지표
간수치 검사 지표

간수치 검사 지표

이들 중 AST, ALT 검사가 간손상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검사입니다. AST 간과 다른 조직에서도 존재하긴 하지만, 간손상이나 간염 등으로 인해 간세포의 손상이 발생하면 혈액 내에 증가합니다. ALT AST와 마찬가지로, 간세포의 손상으로 인해 혈액 내에 증가합니다. 간의 건강 상황을 평가하는 데 가장 흔히 사용되는 간수치 지표입니다. GGT 간과 콩팥, 췌장, 심장 등에서 발견되지만, 주로 간질환과 연관하여 느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알코올 소비와 연관된 간 손상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알칼리인산효소 : 간뿐만 아니라 췌장, 신장, 뼈 등에서 발견되지만, 간질환과 간담관 이상과 관련하여 느는 경우가 있습니다. 감마지티피 : GGT와 비슷하게 간 손상과 알코올 소비와 연관하여 느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수치 높을때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황달입니다. 간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해 호르몬 불균형이 생기고, 이것이 체내에 방치되어 피부색을 변하게 하는 것인데요. 눈의 흰자와 피부색이 노래지는 황달 증상이 심해질 경우 검게 변하기도 합니다. 이는 소변의 색이 평소보다. 검은 황색 혹은 검은 갈색으로 보이게 하기도 합니다. 간경화, 지방간 등과 관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황달 증상이나 검게 변하는 징후가 보인다면 기능적인 의료 안내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간수치가 높으면 간이 정맥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정맥에 압박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같이 경우 복부에 자리한 혈관이 팽창하여 부피가 커지는데, 이로인해서 가슴 부분과 배에 푸르스름한 혈관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건강한 식단을 통해 간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채소, 과일,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식단 섭취가 중요합니다.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해나가면서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비만은 간수치를 향상시키므로 체중 조절에 유의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간수치를 낮추는 방법건강한 생활 습관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수치 검사 지표

이들 중 AST, ALT 검사가 간손상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검사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건강한 식단을 통해 간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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