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키친 그래놀라, 마켓컬리 그래놀라 생산품 후기딜라잇나미
UX Design/서비스리뷰 UX 는 공부할게 많은 분야인데, 너무 책만 읽고 지식만 습득하다보니 정보가 머릿속에 산발적으로 남아 있고 자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이 좀 요구되는 것 같아 개인 프로젝트를 재미삼아 시작해보았습니다. 아직 신규 서비스를 생각해낼만한 경험과 아이디어가 부족해 기존의 서비스를 개선하는 UX 리design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첫 프로젝트로 마켓컬리를 해보기로 했다! 비주얼 디자인적인 요소들은 그대로 가져가되, 사용성과 경험에 포커싱하여 개인적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는 포인트들에 대해서만 UX리디자인을 해보려고합니다.
택배배송은 주 6일. 일요일 배송 불가.
샛별배송은 주 7일이며 일요일까지 배달이 가능하지만, 택배배송은 주6일만 하며, 월요일~토요일까지만 배송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그냥 택배배송 그리고 토요일을 빼고 평일에 지정된 시간 안에 주문할 경우, 다음날에 도착하도록 시스템화해놓은 것을 볼 수 있어요. 무료배송은 샛별배송과 마찬가지로 4만원 이상 주문할 시 무료 배송이니 참고하자. 결론은 마켓컬리 일요일 배송은 샛별배송이 가능한 지역에서, 지정된 시간 안에 주문할 시 가능하다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겠다.
*마켓컬리 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 cheekychloe 입력하면 취향 상품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고, 5,000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마켓컬리 앱에 들어가자마자 공지가 떠 있었어요.
몸이 힘들다
일을 할 때는 처음이라 전투적으로 했었는데 그럴 필요까지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눈치껏 요령껏 쉬엄쉬엄한 것이 좋습니다. 빨리하라고 재촉하지 않고 담당자가 자기 일만 하느라 바빠서 레일 앞에서 물건만 밀리지 않도록 일을 하면 되는데 하지만 레일 앞에 있다가도 꼬챙이 들고 별도의 장소로 가서 천천히 옮기는 것만 해도 좋을 듯합니다.
레일 앞에 있으면 계속해서 일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어 입력시
”치즈” 를 검색바에 입력을 했을때 구체적인 상품명이 쭉 나열되는 것이 아닌 치즈가 들어간 추천 검색어가 제안되는 모습입니다. 추천 검색어 갯수는 스크롤해야될정도로 너무 많으면 안되니 (너무 많은 선택지는 결정을 어렵게만듬) 적당히 10개 이하로 컴팩트하게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아마존, 쿠팡등 여러 이커머스에서 작성하는 검색어 자동추천의 패턴중 하나는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와 추천 검색어 상 사용자가 입력하지 않은 텍스트를 시각적으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보통 본인이 입력한 검색어가 뭔지 인지하고 있으므로 해당 텍스트말고는 별도의 텍스트를 강조해 조심성을 집중시키는 것이 조사 사용성에 좋다고 합니다. 추천 검색어를 더 눈에띄게 제작하는 작지만 효율적인 패턴입니다.
모시의 효능
치매 예방, 노화 방지, 뼈 건강, 심혈관계질환,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모시 잎에는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비롯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이 다량 함유, 별도의 종류의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어서 면역력 강화, 치매 및 노화 방지에 좋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고] 모시잎, 모시풀 안좋은점 모시잎은 성질이 차기 때문에 몸이 차거나 맥이 연약한 사람은 많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개별 포장이라 요구되는 만큼만 해동 후 먹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필요 없고 해동 후 서늘한 상태로 그냥 먹으면 됩니다. 크기는 좀 작은 편이라 정말 딱 한입 꺼리다.
연관키문서 편집기 선택 후
이전 화면에서 연관키문서 편집기 중 ”구뭐먹는”을 선택했다고 생각해보자. 선택한 ”Chip”은 상단으로 옮겨진다. 필터의 역할을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제거 하고 싶다면 칩을 다시 한번 터치해주면 없어진다. 구워먹는 치즈와 연관된 추천 검색어와 브랜드별 상품이 뜹니다. 연관키워드를 선택함으로서 선택지를 줄이고 더 빠른 검색을 유도할 수 있을 것 같다. 같은 검색창이어도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은 회사마다. 서비스마다.
다. 조금씩 다릅니다. 사용자가 다르고 상품이 다르니 어떤 한가지 방식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조사 화면의 경우 전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변하는 기대에 따라 보다. 맞춤형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방식으로 구현해보고 A/B테스트를 통하여 전환이 더 잘 발생하는 방식으로 UX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