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관리하는 방법(사료, 건강검진, 산책)
by. 알리미쌤 서울시는 북한이탈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북한을 탈북하여 한국에 온 주민들이 제대로 정착하는 것과 더불어 건강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종합검진지원사업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올해 4분기 종합검진지원사업 대상자로 200명의 신청을 받아 검진 지원을 합니다. 종합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는 인원은 서울에 거주하는 탈북민 중에 19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입니다. 건강검진을 요구하는 탈북민은 2023년 11월까지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관할 지역적응센터하나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면 2030대는 30만원, 40대 이상은 45만원 이내에서 종합건강검진 패키지를 공짜로 받습니다.
활동과 운동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애완동물에게 충분한 활동과 운동을 제공해야 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거나 뛰어놀기, 고양이에게는 놀이 시간을 제공해 주세요. 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고, 근육을 발달시키며,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애완동물에게 매일 일정한 활동 시간을 제공되는 것은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애완동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예방적인 관리가 필요한데 주기적으로 벼룩과 진드기 예방을 시행하고 예방접종 및 면역력 강화를 위한 보충제를 먹이는 게 중요합니다.
수의사에게 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고 애완동물의 전반적인 건강을 이해하는 게 반려동물의 건강에 중요합니다.
애완동물 훈련
애완동물을 훈련하는 것은 서로 즐거운 동거를 위해 필요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대표적인 명령어를 가르치거나 체험 시간을 가지세요. 이를 통해 좋은 행동을 강화시키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훈련은 애완동물과의 의사소통을 강화시키고, 서로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즐거운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훈련을 통한 애완동물의 사회화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애완동물을 다른 동물이나 사람들과 만날 때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와 사회적인 상호작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훈련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방법은 훈련뿐만 아니라 공원이나 애완동물 카페에 데리고 가는 것부터가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여러 동물 친구들과 사람들을 만나게 함으로써 사회화가 길러집니다. 사회화가 많이 이루어진 동물들은 새로운 환경과 상황에 더 적응하고 안정감을 느낍니다.
심리사회적 발달
심리사회적 발달이 원만하게 성취되지 못할 경우 1 영아기 이 시기에는 부모의 일관되고 애정 어린 보살핌을 통하여 신뢰감을 형성하고 세상이 안전하고 믿을만하며 예측가능하다고 배우게 되는 시기입니다. 만약에 부모가 아이에게 일관되지 못하고 애정 어린 보살핌을 주지 못하여 신뢰감을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 불신감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아이는 세상에 대한 불신감을 가지게 되고 평소에 불안을 느끼며 안절부절, 짜증, 수면장애, 구토, 설사, 흐느끼거나 소리 내서 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이 시기에는 부모의 보살핌이 굉장히 중요하며 건강검진에서 문진 등을 통해 지금 아이의 상태가 어떤 지 명확히 말을 해주고 반영을 하셔야 합니다. (2) 유아기: 이 시기에는 스스로 신체와 생태계를 조절하는 능력이 증가되고 자율성이 발달하는 시기입니다.
건강검진 상세내용 다운로드
서울시는 2018년부터 건강검진서비스를 진했했고, 현재까지 500여 명이 혜택을 받았습니다. 서울의료원, 보라매병원, 서남병원, 동부병원 등 시립병원 4개소와 한국건강관리협회, 기쁨병원 등 민간기관 2개소에서 진료를 증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신청자가 많을 경우, 3년 이상 검진을 받지 못한 탈북민을 먼저 선발하여 건강상태와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활동과 운동
몸과 마음 모두 튼튼하게 유지하려면 애완동물에게 충분한 활동과 운동을 제공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완동물 훈련
애완동물을 훈련하는 것은 서로 즐거운 동거를 위해 필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심리사회적 발달
심리사회적 발달이 원만하게 성취되지 못할 경우 1 영아기 이 시기에는 부모의 일관되고 애정 어린 보살핌을 통하여 신뢰감을 형성하고 세상이 안전하고 믿을만하며 예측가능하다고 배우게 되는 시기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