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어루러기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피부 어루러기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한약재 포제법 유독하여 외용으로 허리 다리의 쌀쌀한 통증, 옴버짐, 종기에 사용하는 천오 약재 포제법 뿌리 및 뿌리줄기류 건강전도사 자연사랑꾼입니다. 예로부터 인류는 생존을 위하여 여러 음식을 찾아 먹는 과정에서 독이 있는 동식물을 먹어 중독증상이 발생하는 가 하면 우연히 병이 호전되고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알게 되며 약물의 효과를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점차 어떤것이 인체에 유익하고 피해가 있는지에 대하여 알게 되고 또한 어떤 약물을 사용하면 되는지에 대한 지식이 축적되며 각물 혹은 약물을 먹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적절한 처리가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포제라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입니다.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입니다.

천오는 미나리아제비과에 속한 다년생 초본식물인 오두의 모근의 덩이뿌리를 마른 것으로 초여름8월 상순에 채취하여 수염뿌리와 진흙을 제거하고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크기가 고르고 통통하며 단단하여 속이 비지 않았고 단면색이 백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원약재의 잡질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건조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깔끔한 천오를 큰 것과 작은 것으로 분류하고 속까지 다.

적셔질 때까지 물에 담근 다음 꺼내어 솥 안에 넣고 물을 적당량 넣고 46시간 삶거나 증기에 넣고 68시간 찌는데 큰 것과 실심이 있는 것을 절개해 보았을 때 백심이 없고 맛을 보았을 때 아린 맛이 있을 때 꺼내어 60 정도까지 마리는데 이것을 두터운 조각으로 절편합니다. 통풍이 잘 되고 마른 곳에 보관합니다.

어루러기 진단 및 검사
어루러기 진단 및 검사

어루러기 진단 및 검사

진단은 피부과 전문의가 특징적인 피부 병변을 관찰함으로서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우드등검사를 통해 특징적인 황갈색 혹은 황금색의 형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도말검사 및 진균 배양검사를 시행하여 원인균을 찾아내어 확진할 수 있습니다. 1.우드등 검사 우드등은 특정 파장의 자외선을 비치는 기계로 암실에서 어루러기 병변을 비추면 황갈색 혹은 황금색 형광을 나타내게 됩니다. 2.직접 도말검사 어루러기 병변부의 인설을 긁어 모아 수산화칼륨 용액에 녹인 뒤 이를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병변부의 곰팡이균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3.진균 배양검사 어루러기 병변부의 각질 같은 인설을 긁어 모아 이를 곰팡이 균을 키우는 배지에 넣고 배양하여 균의 종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
주의해야 할 점

주의해야 할 점

얼굴 버짐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사용할 경우 피부 면역력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결정해야 합니다. 얼굴 버짐 생기는이유 원인을 알고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계절에 얼굴 버짐을 예방하려면 세안과 보습을 꼼꼼히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상태를 주시하고, 필요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원주형을 띠거나 혹은 약간 만곡을 완수하고 있으며 길이는 2075mm이며, 직경은 1215mm이고 위쪽 끝부분에는 움푹 들어간 곳이 있고 측면에는 모근 혹은 자근이 떨어져 나간 흔적이 있고 아래쪽 끝부분은 점차로 작아지며 뾰족한 모양을 띤다. 전체적으로 조각 모양의 융기한 가지가 있어 정각이라 칭하기도 하며, 표면은 회갈색이며 가는 세로 주름살 무늬가 있으며, 질은 단단하고 단면은 가루가 있으며 백색이고 냄새가 없으며 맛은 강렬하게 아린 맛이 있습니다.

생품은 찬 기운을 없애며 종기치료, 지통의 효능이 있고 유독해서 일반적으로 내복하지 않고 외용으로 허리 다리의 쌀쌀한 통증, 두통, 옴버짐개선, 종기옹저, 종기가 허는 증상 등에 사용합니다. ① 불규칙한 두터운 절편이며 표면은 흑갈색 혹은 암황색으로 광택이 있고, 회갈색 다각형의 무늬가 있으며 중간에 빈 공간이 있고, 질은 가볍고 부러지기 쉽고 냄새가 없으며 약간 아린 맛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오늘 소개할 약재약초는

천오는 미나리아제비과에 속한 다년생 초본식물인 오두의 모근의 덩이뿌리를 마른 것으로 초여름8월 상순에 채취하여 수염뿌리와 진흙을 제거하고 햇볕에 말리는데, 약재는 크기가 고르고 통통하며 단단하여 속이 비지 않았고 단면색이 백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루러기 진단 및 검사

진단은 피부과 전문의가 특징적인 피부 병변을 관찰함으로서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우드등검사를 통해 특징적인 황갈색 혹은 황금색의 형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점

얼굴 버짐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