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 절제술 수술을 하는 이유와 3일 입원 비용 수술 후기

편도 절제술 수술을 하는 이유와 3일 입원 비용 수술 후기

맹장수술은 2020년 기준 다빈도 수술 5위입니다. 그만큼 자주 많이 하는 수술입니다. 맹장 수술비용은 약 100130만 원 정도입니다. 맹장 수술비용은 실비, 수술비 보험적용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충수염 진단코드는 K35K38 입니다. 퇴원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맹장의 또 다른 이름은 충수입니다. 충수는 소장과 대장이 이러지는 부분에 충수돌기라고 있었으나 이 부분이 기생충, 이물, 장 아니면 충수에 염증이 생겨 폐쇄되어 발생합니다.

맹장염 환자의 약 95 이상은 우측 하복부의 통증을 느낍니다. 맹장염을 진단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대부분 복부 초음파, CT 검사를 통해 최종 진단됩니다. 맹장염충수염 치료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수술적 방법입니다.


imgCaption0
맹장수술과 복막염 수술

맹장수술과 복막염 수술

맹장수술과 복막염 수술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78시간 정도 금식이 필수라고 해서 진통제를 맞아가며 수술시간까지 힘들게 버텼습니다. 진통제를 맞아도 배가 너무 아파서 잠이 안 들더라고요. 어찌어찌해서 버티고 일어나서 수술까지 했습니다. 수술하고 일어나니 저는 병동으로 가고 있더군요. 전신마취를 해서 그런가 비몽사몽 하니 수술을 했는지 안 했는지도 모르겠었어요.

그렇게 큰 수술은 아니라서 복막염 수술과 맹장수술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고 복막염 수술은 배꼽과 소중이 사이 부분에 구멍 5개를 뚫어서 염증과 맹장을 제거했다고 하네요. 맹장수술 흉터는 그렇게 크게 남지는 않았어요 살짝 어딘가에 베였다.

수술 후 관리

복막염 사망률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수치인 30라는데요. 정말 어떻게 보시면 안절부절한 병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맹장은 떼 버려서 재발 확률은 없습니다.. 하나 복막은 다른데요. 아직까지 국내 의료계에서 복막 재발률에 관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어 마땅한 자료는 나와있지 않다고 해요. 대신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일주일 동안 샤워를 못하고 음주도 못합니다. 흡연도 회복하는 데 있어서 엄청나게 안 좋다고 하네요. 전 두 개 다하는 사람으로 정말 그 기간이 힘들었지만 잘 참고 안 했습니다.

수술부위에 물이 닿는 것을 조심해야 하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로 만든 음식을 최대한 피해야 된다고 해요. 또한 과격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응급 맹장수술

의사가 와서 동의서 작성합니다. 맹장염으로 인한 맹장수술은 복강경수술로 하며, 복강경 수술에서 염증이 심하다면 개복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신마취로 진행되며, 수술시간은 1시간 남짓. 맹장 수술 동의서 쓰고 대기했다. 내 수술 앞서 응급수술이 진행중이라 대기했는데 배가 아프다. 입원하니 링겔 하나 꽂아주는데 진통제는 아닌듯 하고, 아프다. 빠르게 맹장 수술 했으면 하는 바람. 9시에 수술실 들어갔다.

들어가니 양쪽 팔을 묶는게 느껴지고, 잠오는 약 들어갑니다. 라는 소리에 잠들었다고 깨어나니. 회복실이었다. 10시였고, 회복실에서 진통제를 주사해줬습니다.

오후 9시 수술실 들어가서 10시에 정신차리고 10시 20분에 입원실로 이동했다. 멍합니다. 마취약이 있어 통증이 느껴지진 않았는데, 배를 만져보니 구멍이 3개 나있습니다.

복막염과 맹장염 원인

평소 장염에 자주 걸렸던 저는 장염인 줄 알고 좀 버텨보자라는 마인드로 참고 있었습니다. 결국 버티지 못하고 아빠를 불러 병원에 갔습니다. 링거를 꼽고 3시간 정도 자고 일어났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자 결국 정밀검사를 받아야 했습니다. CT랑 엑스레이 등 검사를 마치고 의사 선생님과 대화를 하는데 복막에 있는 염증이 맹장까지 흘러가 복막염과 맹장염이 같이 걸렸다고 하더군요. 맹장까지 퍼진 바람에 맹장을 제거해야 되는 맹장수술까지 해야 된다고 해서 참 충격이었습니다.

복막염의 원인은 감염성 복막염과 비감염성 복막염이 있다고 하는데 저는 감염성 복막염에 걸렸고 소장과 대장이 천공됐다고 합니다.

수술 후 회복과 수술 비용

1주일 뒤에 수술부위의 봉합된 실을 제거했고 이후 1달 정도 꾸준하게 소독으로 염증이 생기지 않게 관리했습니다. 처음 몇 달간은 수술부위가 흉터가 생길 것 같아 염려가 되었지만, 약 3개월 정도가 지나고 시작하는 깔끔하게 회복되어서 일부러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면 수술 부위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잘 되었습니다. 병원마다의 수술 비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다녀온 병원은 198,200원으로 초음파 검사와 수술비용을 포함한 모든 과정이 포함되었습니다.

마치며지방종과 피부 낭종은 몸의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고 악성의 종양이 아니기 때문에 큰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하지만 심한 경우 외형상으로 불편할 정도로 자라는 경우가 있어 미리 제거한다면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맹장수술과 복막염 수술

맹장수술과 복막염 수술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78시간 정도 금식이 필수라고 해서 진통제를 맞아가며 수술시간까지 힘들게 버텼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술 후 관리

복막염 사망률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수치인 30라는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응급 맹장수술

의사가 와서 동의서 작성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