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자가격리 기준 동거인 동거가족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자가격리 기준 +동거인 동거가족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용)

요즘 2주간 자가격리 하기 전에 궁금해서 인터넷에 찾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연관 포스팅이 많이 없어서 아쉬웠던 것 같다. 자가격리자의 생활 수칙 뿐 아니라 가족 및 동거인이 지켜야할 수칙, 그리고 격리 장소는 어떠한 방식으로 선택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어서 정리해 보려고 함. 처음 자가격리자의 생활 수칙은, 해외 입국후에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어플리케이션을 의무적으로 깔아야 하는데, 그 앱에 구체적으로 생활 수칙이 나와있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격리해제일 퇴원일 이후 별도 공지시까지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할 경우 필요 서류를 소개합니다. 첫 차례 생활지원비 신청서 두 차례 입원치료 통지서 아니면 격리 통지서 세 차례 신청인 명의의 통장과 신분증 지참 네 차례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 모두 지참합니다.

자가격리 감시 해제기간
자가격리 감시 해제기간

자가격리 감시 해제기간

시점이 중요함. 접종완료자의 경우 7일이 경과한 다음날의 정오에 격리 및 감시해제가 되며, 미완료자는 14일이 경과한 다음날의 정오에 진행됩니다. 그리고 검사의 경우 격리, 감시 해제 전 1회로 진행이 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접종완료자는 격리 해제 전 1회, 격리 해제가 끝나고 수동감시 해제 전 1회 미완료자는 격리 해제 전 1회, 추가격리 해제 전 1회 자가격리 해제후 권고사항입니다.

격리 안내

확진받기 전후 전염력 높은 시기에 공동거주로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감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격리와 모니터링, 검사가 필요합니다. 동거인은 재택 치료자 확진 직후 PCR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단, 동거인 중 접종 완료자는 격리 면제로 외출이 허용됩니다. 동거 인중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추가 확진자는 새롭게 7일 격리하며, 등등 동거인의 추가 격리는 없습니다.. 격리기간 중 병, 의원 대면진료, 의약품 구매 수령, 식료품 구매 등 필수적 목적의 외출만 1일 2시간 이내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자가검사 키트 사용이 가능한 경우에는 음성결과를 확인하고 외출하는 것을 권고. 생필품은 온라인 구매 첫번째 권고 격리 및 감시는 해제전 PCR 검사 결과 음성 확인 시 해제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주소지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자가격리 감시 해제기간

시점이 중요함.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격리 안내

확진받기 전후 전염력 높은 시기에 공동거주로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감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격리와 모니터링, 검사가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