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주 청약일정 및 효율적인 청약방법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주 청약일정 및 효과적인 청약방법

카카오페이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입니다.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 최상단인 9만 원에 확정했다고 유가증권에 공시했습니다. 이는 희망 밴드 최상단입니다. 10월 20일에서 21일일 이틀간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코스피 시장 상장을 위한 수요 예측 결과, 총 1714.47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SK아이테크놀로지 다음으로 높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수익Only 균등 청약
공모주 청약 수익Only 균등 청약

공모주 청약 수익Only 균등 청약

공모주 청약에 균등배정이 실시된 것은 올해 초입니다. 저는 공모주 청약에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 우연히 균등배정 청약을 알고 2월부터 지속해서 공모주 청약을 해왔어요. 지금까지 균등배정으로만 공모주에 청약해서 얻은 수익을 정리했데, 제 생각보다. 많은 수익을 얻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1년간 공모주 청약 수익 정리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 청약방법

통장 개설은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비대면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20일 중복통장 개설 금지에 해당하는 분은 일반은행연계 통장 개설과 증권사에 직접 방문해서 통장 설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에 한해서 20일 통장 개설 금지와 상관없이 계좌를 개설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방문 전 미리 은행과 증권사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기간 중에 개설해도 청약이 가능한 증권사 삼성증권, 한국투자, 신한금융투자 청약일 전일24일까지 통장 개설해야 청약 가능한 증권사 대신증권 주관사가 4곳이지만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1인이 1곳의 청약 주관사를 통해 청약이 가능합니다. 삼성증권이 가장 많은 주식을 배정받았으나, 청약경쟁률에 따라서 배정받는 청약주수는 달라집니다.

청약 주간사별 배정수량, 청약한도 주간사별 중복 청약 불가
청약 주간사별 배정수량, 청약한도 주간사별 중복 청약 불가

청약 주간사별 배정수량, 청약한도 주간사별 중복 청약 불가

최초 청약 공고일: 8월 4일(수)~8월 5일 1차 변경: 10월 5일(화)~6일(수) 2차 변경: 10월 25일(월)~26일(화)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지향해온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에 맞추어, 어렵고 어려운 이전 공모주 청약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적어도 청약 증거금만 있으면 누구나 공모주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일반적인 케이스와는 다르게 100 균등 배정의 방법을 선택했다.

두말 할 것 없는 핀테크 기업,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펼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여러가지 서비를 차례로 론칭하며 핀테크 시장을 네이버페이와 함께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 결제 서비스 플랫폼은 최근 사업연도 말 기준 국내에서 모바일 금융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 중 하나이며 가입자 수, 거래액 규모, 거래 건수 그리고 가맹점의 수 등 여러 면에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20주 청약시 필요한 금액 900,000원 이면 충분

공모주 일반 청약 : 삼성증권,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최소단위 : 20주 증거금율 : 50% 의무보유확약이 70.44%로 매우 높음 공모가가 9만 원으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청약 당일에 공모가의 50의 증거금만 있으면 됩니다. 20주 단위로 청약할 수 있으므로 20주를 청약하였다면 90,000원 x 20주 1,800,000원으로 청약 증거금이 50를 적용했을 때 900,000원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추가금액이 더 발생할 수 있어 넉넉히 넣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공모주 사상 첫 100 균등배분 방법을 하고 있어 비례방법을 할 필요가 없이 90만 원만 넣으면 모두가 똑같이 청약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 청약 특징 및 상장 후 시나리오

카카오페이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펼결제 서비스를 스타트 핀테크 시장을 네이버페이와 함께 선도 가입자 수, 거래액 규모, 거래 건수 그리고 가맹점의 수 등 여러 면에서 국내 시장을 선도 카카오 결제 서비스 일반 공모주 청약의 가장 큰 특징은 공모주 사상 첫 100 균등배분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이전 방식인 청약 증거금을 많이 낼 수 수록 더 많은 공모주를 배정 받는 비례배분과 달리 적어도 증거금만 내면 동일한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주만 신청한다면 모두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주간사의 경쟁률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 중 최단 1개월에서 최장 6개월까지 주식을 팔지 않겠다는 의무보유확약을 제시한 기관이 70.44%에 달합니다.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모주 청약 수익Only 균등

공모주 청약에 균등배정이 실시된 것은 올해 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모주 청약방법

통장 개설은 증권사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비대면 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 주간사별 배정수량, 청약한도 주간사별 중복 청약

최초 청약 공고일: 8월 4일(수)8월 5일 1차 변경: 10월 5일(화)6일(수) 2차 변경: 10월 25일(월)26일(화) 류영준 대표는 카카오페이가 지향해온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에 맞추어, 어렵고 어려운 이전 공모주 청약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적어도 청약 증거금만 있으면 누구나 공모주를 받을 수 있도록, 기존의 일반적인 케이스와는 다르게 100 균등 배정의 방법을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