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인 콜라비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등 총정리

제철인 콜라비의 효능, 먹는법, 부작용등 총정리

콜라비의 효능 대표적으로 콜라비는 비타민C의 함량이 아주 높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콜라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있기에 야맹증에 도움을 주고 시력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는 변비에 아주 좋습니다. 그 이유는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정말 풍부합니다. 그리고 100g당 25kcal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자리 있습니다.


빈혈 개선
빈혈 개선

빈혈 개선

1 콜라비의 엽산비타민B9 100g당 71ug 으로 1일 섭취량에 18로 엄청 풍부합니다. 2 비타민B9엽산이 풍부하여,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 핵산을 합성하고 적혈구를 만드는데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3 임산부의 태반 및 태아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4 몰리브덴은 철이 부족하면 간에 저장된 철의 운반을 도와 빈혈을 예방해 줍니다.

체중 관리
체중 관리

체중 관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콜라비는 소중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 함량이 높은 콜라비는 포만감과 포만감을 촉진하여 식사량을 조절하고 전체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비의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여 건강하고 효과적인 소화 시스템을 보장합니다.

콜라비의 칼슘 함량은 튼튼한 뼈와 치아의 발달과 유지에 기여합니다.

적절한 칼슘 섭취는 모든 연령대에 중요하며, 특히 뼈의 성장과 발달이 가장 왕성한 유년기와 청소년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콜라비를 식단에 포함하면 최적의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갑상샘 기능 저하증을 유발하거나 부어오르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비록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고 하지만 알레르기로 인한 콜라비 부작용 걱정이 있으거나 갑상선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는 식이섬유의 풍부하게 들어가 있지만 하루 1개 미만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과한 섭취는 배탈이나 설사 혹은 가스발생 등 소화기관에 영향을 줄 수가 있으니 적당량 섭취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콜라비 먹는 법

가장 단일한 방법으로는즙을 따로 사서 콜라비를 먹는 것 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이런 빠릿빠릿한 세상에서 콜라비를 요리하거나 갈아서 먹기에는 아주 귀찮습니다. 따라서 단순하게 즙을 사서 콜라비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김장을 담굴 철이니 콜라비로 깍뚜기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만약 김장을 담굴 때 양념이 남는다면 콜라비를 사각으로 사각사각 썰어서 김장을 담구는 것도 아주 절약적이고 효과적 입니다.

비타민 A

콜라비는 그리고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세포의 정상적인 성장과 기능을 지원하는데 필요합니다. 이 비타민은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리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기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며, 포만감을 느끼게 해서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심장 및 신장 기능에 필요한 영양소로서 혈압 조절과 체내 전해질 균형 유지에 중요합니다.

항암 작용

콜라비는 항암 작용이 뛰어나 암에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콜라비에 여러가지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 덕분인데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강한 항암 성분의 일종으로, 암세포의 성장을 자제하고 암세포 사멸을 촉진하여 유방암, 간암, 방광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는 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콜라비에는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한데요. 비타민A는 눈에 좋은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 성분도 아주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시력을 지키고 시력저하를 예방하며 백내장 등 안과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3가지

콜라비는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과다. 섭취나 개인차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콜라비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콜라비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갑상선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며 과다. 섭취를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콜라비는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음식인데요. 식이섬유는 과다. 섭취 시 복부팽만과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 및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콜라비는 십자화과 채소에 속하는데요. 십자화과 채소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 콜라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빈혈 개선

1 콜라비의 엽산비타민B9 100g당 71ug 으로 1일 섭취량에 18로 엄청 풍부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체중 관리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분들에게 콜라비는 소중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갑상샘 기능 저하증을 유발하거나 부어오르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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