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무엇때문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무엇때문

입술의 염증성 질환인 구순염 원인과 증상, 진단과 치료, 예방과 관리 방법을 알아보고, 구순염에 효과적인 비판톨 나이트케어 립크림에 대한 가격 등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순염은 입술과 얼굴 피부의 경계 부위에 각종 자극에 의해 발생한 염증을 의미합니다. 구내염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입술 부분에만 한정된 특수한 경우도 있습니다. 박탈성 구순염, 접촉성 구순염, 광선 구순염, 선상 구순염, 구각 미란증 등으로 분류됩니다. 구순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환자에게서 자주 발생하며, 화학 물질 접촉, 찬바람이나 자외선 노출, 손가락이나 입술을 자주 빠는 것, 침을 흘리는 것, 칸디다. 곰팡이 균의 감염으로 발생하는 심한 염증,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을 먹거나 그런 음식이 입술에 접촉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입술포진은 완치할 수 없나요?
입술포진은 완치할 수 없나요?

입술포진은 완치할 수 없나요?

입술 포진은 일반적인 감기같은 질환처럼 한번 걸렸다가 시간이 지나 완치되는 그런 개념의 질환이 아닙니다. 입술포진을 일으키는 헤르페스 바이러스 타입 1은 한국사람이라면 90 이상 이미 감염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 헤르페스 타입1 바이러스에 감염이 된 이상 이것을 우리 몸에서 완벽하게 퇴치할 수가 없습니다. 즉 몸속에 계속 가지고 가는 건데요. 이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평소에는 얼굴 3차 신경절에 숨어 있다가 우리의 면역체계 기능이 떨어졌을 때, 즉 컨디션이 안 좋을 때 입술이나 코, 코 주변, 눈으로만 침범하여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헤르페스 빠르게 낫는 법
헤르페스 빠르게 낫는 법

헤르페스 빠르게 낫는 법

물집이 생기기 전에 입술 주변이 따끔거리거나 가려울 때 빨갛게 변하여서 부종을 생길 때 약을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1, 2일 안에 바로 증상이 호전될 거입니다. 헤르페스가 발병하는 인원은 지속적으로 그 느낌을 압니다. 그 느낌이 드는 그때 약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물집이나 물집이 생기고 나면 약을 발라도 잘 낫지 않습니다.

항바이러스 연고(ashclover)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네릭 의약품으로, 항바이러스제(발라시 클로버, 야자 클로버)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병원에서 복용할 있습니다.

구각염 원인

입술 끝이 찢어지는 구각염구각염의 원인은 지속적으로 덜 혹은 더 많은 침에 의해 발생합니다. 침이 적으면 건조해져 눈물이 잘 나고 침이 많으면 다시 건조해진다. 그러니까 입에 침이 묻지 않는 습관과 함께 바셀린 등 보습제를 발라 미각을 막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영양결핍증철, 비타민B군 등의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피로감, 세균감염, 알레르기, 스테로이드 투여 등을 동반할 때 발병하기 쉽습니다. 마른 입술 끝이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구순염 치료

병원이나 의사에 따라 구순염 치료방법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구순염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치유는 구순을 제대로 보습하고 청결하게 지속적인 것입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원인인 경우 알레르겐을 완전히 제거하면 증상이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군을 비롯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여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도 필요한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아종성 구순염의 경우에는, 충치 등 구강 내 병변이 있는 경우 그 치료를 하고 증상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국소 주사나 내복약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형질세포 구순염은 치료법이 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스테로이드 외용이나 국소 주사가 이루어지지만, 인터페론 국소 주사, 방사선 요법, 전기 소작 등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단순 포진 구순염 증상

증상이 나타난 12일에는 입술 주변이 따끔따끔하고 붉어집니다. 이와 비슷한 초기 증상이 있을 때는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부종과 함께 증상이 심해지다가 23일에 작고 튼튼한 물집이 생긴다. 물집은 보통 포도처럼 다발로 나옵니다. 45일에는 물집이 터지고 입술과 주변이 아픕니다. 그 후 딱지가 앉으면 12주 안에 자연 치유됩니다.

치료 시 주의사항

입술포진이 일단 발병한 뒤에, 입술에 난 수포를 만진 손으로 눈이나 코를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손을 통해 얼마든지 그 부위를 감염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눈을 잘못 만졌다가 결막염으로까지 번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입술포진의 수포를 만졌다면 즉시 손을 씻으시고 최대한 얼굴부위를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술포진은 완치할 수

입술 포진은 일반적인 감기같은 질환처럼 한번 걸렸다가 시간이 지나 완치되는 그런 개념의 질환이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르페스 빠르게 낫는 법

물집이 생기기 전에 입술 주변이 따끔거리거나 가려울 때 빨갛게 변하여서 부종을 생길 때 약을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구각염 원인

입술 끝이 찢어지는 구각염구각염의 원인은 지속적으로 덜 혹은 더 많은 침에 의해 발생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