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과카몰리 만드는 법, 아보카도 궁합

아보카도 효능, 과카몰리 만드는 법, 아보카도 궁합

이번에는 고구마 효능과 섭취 시 같이 먹으면 좋은 궁합이 있고 함께 먹으면 나쁜 궁합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동치미와 우유중 어떤 것이 좋은 궁합이고 어떤 것이 나쁜 궁합일까요? 알아보겠습니다. 제철인 고구마는 여러 영양학자들에게 슈퍼푸드로 인정받는 대표 채소입니다. 각종 영양소가 알차게 들어있으며, 특히 젊은 층에게는 닭가슴살과 함께 체중감량 식품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체중감량 식품으로 유명하나, 정작 고구마의 칼로리를 따져본다면 다소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영양성분자료에 의하면 고구마 100g당 열량은 147kcal로, 또 다른 체중감량 식품으로 애용되는 단호박57kcal이나 바나나77kcal에 비하면 적지 않은 편입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
섭취 시 주의할 점

섭취 시 주의할 점

여름 채소인 토마토는 쌀쌀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 공복 섭취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토마토의 타닌 성분은 위장 내 산도를 높여서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펙틴 성분은 위산과 결합할 때 화학반응을 일으켜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토마토는 공복에 오로지 드시기보다는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유당불내증 대처법
유당불내증 대처법

유당불내증 대처법

닳은 듯 다른 유당불내증과 식품알레그기 어떤 방안으로 예방할 수 있을까요?

먼저 유달불내증의 경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대체안이 있습니다. 대포적인 방법으로는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것이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는 찬 우유에 비해 느리게 화재진압기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덕분에 장까지 도달하는 유당의 양이 비교적 줄어들어 소화가 쉬워진다고 합니다. 혹은 우유를 마시기 30분 전에 유당분해에 도움을 주려는 효소 제제를 미리 복용해 두는 방법도 있습니다.

락토프리 제품이나 대체유를 사용하는 것도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의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는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콩, 아몬드, 귀리 등을 사용해 만든 식물성 대체유를 우유 대신 마시는 것도 좋은 대체안이 될 수 있습니다.

ISFP 초밥
ISFP 초밥

ISFP 초밥

ISFP 유형은 감각적이고 예술적이며, 자유와 조화를 중시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감정과 취향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아름답고 세련된 음식을 선호합니다. 초밥은 일본의 일반적인 음식으로, 싱싱한 생선과 채소를 밥에 높여서 만듭니다. 초밥은 깔끔하고 화려한 맛이 나며, 눈으로도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ISFP 유형은 초밥을 먹으면서 감각적이고 예술적 표현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ENTP 카레

ENTP 유형은 독창적이고 지적이며, 변화와 도전을 중시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사안을 대처하는 것을 좋아하며, 복잡하고 독특한 음식을 선호합니다. 카레는 인도의 일반적인 음식으로, 고기와 야채를 향신료와 함께 끓여서 만듭니다. 카레는 매운 맛과 향긋한 맛이 나며, 밥이나 빵과 함께 먹는 음식입니다. ENTP 유형은 카레를 먹으면서 독창적이고 지적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혈관 건강도 챙기자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무조건적으로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이번에는 더욱 깨끗한 혈관을 만들기 위해 지켜야 할 수칙들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가장 필요한 것은 기름진 음식을 통해 콜레스테롤이 혈관 속에 끼는 것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왜냐하면 혈관 벽에 조금씩 쌓인 콜레스테롤 덩어리들이 모여 심할 경우 동맥경화 같은 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와는 소화 어려워

다만 고구마는 소화 문제에서 다소 쉽지 않은 식품입니다. 흔히 고구마를 먹으면 속이 부글부글 거릴 때가 항상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고구마의 아마이드 성분이 장에서 발효 과정을 통해 가스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구마는 한 번에 12개 정도 적정량만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은 우유와 같은 유제품과 함께 먹으면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고구마를 우유에 넣은 고구마 라떼, 혹은 통고구마에 치즈를 올린 음식들은 섭취 후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습니다.

반면 고구마와 궁합을 뻐기는 음식은 예부터 함께 먹어온 김치 혹은 동치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선조의 지혜가 담긴 조합입니다. 김치의 유산균들이 고구마의 소화를 도우며 김치의 나트륨 그리고 고구마의 칼륨 성분이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섭취 시 주의할 점

여름 채소인 토마토는 쌀쌀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유당불내증 대처법

닳은 듯 다른 유당불내증과 식품알레그기 어떤 방안으로 예방할 수 있을까요?먼저 유달불내증의 경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몇 가지 대체안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SFP 초밥

ISFP 유형은 감각적이고 예술적이며, 자유와 조화를 중시하는 사람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