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바라쿠다 4TB(테라바이트) 언박싱 리뷰 하드디스크 PC 설치 및 인식하기 윈도우 11

씨게이트 바라쿠다 4TB(테라바이트) 언박싱 리뷰 하드디스크 PC 설치 및 인식하기 윈도우 11

근래에는 데스크탑 대신에 노트북을 외장모니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 보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금 시점에서 노트북들도 제품명 관련 없이 성능면에서 상향평준화 되었음을 보이며 사무용으로 가볍게 사용하기에도 불편함 없고 데스크탑보다. 공간 차지도 덜 하게 되는 장점을 갖고 있으니 말이죠.그리고 사무용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게이밍 노트북을 사서 외장모니터에 연동한 채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도 같이 연결하면 그게 바로 게이밍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기도 하고 말이죠.하지만 노트북은 어디까지나 노트북입니다.

보니까 포트 개수나 용량 확장성에서 제한적이고 미흡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을 사용하게 된 분들은 하드디스크가 남을 수 있는데요. 이를 활용할 수 있는것이 외장하드 케이스 입니다.


imgCaption0
외장하드 케이스에서 돌아가는 하드디스크 소음?

외장하드 케이스에서 돌아가는 하드디스크 소음?

소음여부는 사람들의 귀에 따라서 각각 상이하게 느끼는지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로 일상적인 상태에서 3.5인치 데스크탑 외장하드 케이스를 책상에 놓고 사용할 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하드디스크는 물리적으로 플래터디스크가 돌아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소음에 대한 걱정이 되는 것도 이해력을 갖는 부분입니다. 사실 하드디스크의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가 느껴지기는 합니다.

지금 후기 기술하고 있는 오리코Orico 외장하드 케이스는 저장장치를 10분 동안 미사용 시 자동으로 절전sleep 모드로 전환되어서 HDD의 작동을 멈춥니다하드디스크 케이스 USB를 처음 연결하거나 절전모드에서 깨어나서 하드디스크가 돌아갈 때의 소음은 어느정도 나서 음. 하드가 돌아가기 시작하는구나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소리가 들리기는 하였습니다.

구매 및 전반적인 사용후기?

재작년까지만 해도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점차 게임은 안하게 되었고 고거부 CPU와 그래픽카드가 달린 상태로 거의 웹서핑 용도로만 사용하였습니다. 결국, 데스크탑의 필요성을 딱히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새로 얻은 노트북도 있겠다. 해서 노트북으로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데스크탑은 하드디스크와 SSD만 빼고 처분완료.SSD의 경우는 이미 외장케이스가 있어서 문제 될 것은 없으나 2tb가량 되는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고 팔기에도 아깝고. 노트북에도 재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3.5 hdd case 3.5 hdd enclosure 등으로 검색하니 가장 많이 팔리고 후기도 많은 오리코Orico 3.5인치 데스크탑 외장하드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총 6개월간 실시간으로 사용 중에 있습니다.

노트북컴퓨터 연동 및 사용하는 데는 어떤가?

외장하드 케이스를 개봉하여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나면 이제는 USB를 노트북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A to C타입 케이블 사용가능USB가 연결된 경우 외장하드 케이스 전원이 자동으로 감지하여 켜지며 대략 510초 뒤에 인식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드디스크 모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인식속도는 약간 아쉽기는 하였지만 데스크탑도 부팅시간 포함하면 이와 비슷하기도 하였으므로 이 정도는 OK입니다.

이제 하드디스크 정보가 제대로 노출되는지 and 속도테스트도 진행하였으며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많이 사용되는 Crystaldiskinfo와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하드디스크 모델명과 모든 정보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으며 SATA 6.0Gbps의 전송방식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실제로 6개월 간의 데스크탑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대부분의 면에서 거의 장점이라고 느꼈으며 노트북에 USB 3.0 단자만 있으면 제 속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소음의 경우는 위에서도 개개인마다. 다르고 사용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고 하였는데요. 혹여나 시끄럽다고 느끼는 경우 방진패드나 지우개 같은 것을 받침대로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컴퓨터 거치대와 외장하드 케이스가 서로 닿게 되는 경우 소음이 증가되니 거치대와 닿지 않게 해 주세요남아도는 데스크탑 하드디스크가 있고 노트북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오리코Orico 사의 3.5인치 데스크탑 외장하드 케이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격도 좋은 편이고 Ugreen이나 Baseus 같이 중국 기업 중에서도 괜찮은 브랜드입니다. 광고 절대 아니고요. 지금도 잘 사용중에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외장하드 케이스에서 돌아가는 하드디스크

소음여부는 사람들의 귀에 따라서 각각 상이하게 느끼는지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및 전반적인

재작년까지만 해도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점차 게임은 안하게 되었고 고거부 CPU와 그래픽카드가 달린 상태로 거의 웹서핑 용도로만 사용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컴퓨터 연동 및 사용하는 데는

외장하드 케이스를 개봉하여 하드디스크를 장착하고 나면 이제는 USB를 노트북에 연결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