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갈 고무나무 잎을 튼튼하게 키우는 법 에픽 플랜츠

뱅갈 고무나무 잎을 튼튼하게 키우는 법 에픽 플랜츠

뱅갈 고무나무 과습 증상 4가지 실내 식물이 죽는 이유 중 가장 큰 지분?을 차지하는 이유가 바로 과습입니다. 구입해 온 화분의 흙 구성을 알 수 없고, 흙 속의 상황을 알 수 없어서 처음 식물을 구입할 때 화원에서 이야기한 며칠에 한 번씩 물 주기를 꾸준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같은 화분에 심겨진 식물이라도 키우는 곳의 환경에 따라, 계절에 따라, 빛의 양에 따라 당연한 색의 물이 말라 가는 속도가 다를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주기를 고집하는 것은 식물을 죽이기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보통 고무나무 종류는 물을 좋아한다고 알려져있지만, 이 역시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clubs 가지치기 종류, 수형 만들기
clubs 가지치기 종류, 수형 만들기

clubs 가지치기 종류, 수형 만들기

1. 솎아주기 스위트한 수형을 제작하기 위해서 필요하지 않은 가지를 잘라주는 것입니다. 자르는 순서는 굵은 가지부터 자르고 얽힌 가지가 있으면 자르고, 잔가지 중 불필요하거나 보기 안 좋은 가지는 잘라줍니다. 2. 절단하기 가지 중간 부분에서 간단하게 자릅니다. 자른 부분에서 다시 많은 가지가 뻗어 나와 풍성해집니다. 외목대를 만들 경우, 요구하는 높이까지 키운 후에 지속해서 가지 끝을 잘라주면 풍성해져 외목대가 됩니다.

저도 초기엔 풍성하고 튼튼하게 키우는 것으로 만족했는데 한식 물을 번식하면 여러 개가 생기니 같은 식물이라도 작고 풍성한 것, 외목대 등 여러 가지 유형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clubs 가지치기를 해야 하는 경우
clubs 가지치기를 해야 하는 경우

clubs 가지치기를 해야 하는 경우

식물을 키우는 초기엔 아까워서 가지 칠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키우다. 보시면 모양이 이상해 지거나 꽃이 피지 않아 가지치기를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1. 썩은 가지로 식물이 위험해지는 경우. 죽은 가지, 마른 가지 등이 보이면 바로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두면 계속 속으로 썩기 시작해 식물 전체가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위쪽 가지가 썩은 경우는 빠르게 제거하면 되고, 아래쪽이 썩었다면 건강한 위쪽을 잘라 삽목 등을 하여 다시 식물을 살리도록 합니다.

clubs 뱅갈 고무나무 가지치기
clubs 뱅갈 고무나무 가지치기

clubs 뱅갈 고무나무 가지치기

고무나무류는 오래 키우다. 보시면 잎이 누렇게 되고 떨어져 점점 나무 뼈만 남게 됩니다. 그래서 꼭 가지치기를 통해 풍성하게 곁가지를 만들고 새로운 잎이 나게 해야 합니다. 1. 먼저 진액이 묻지 않도록 장갑을 낍니다. 고무나무뿐 아니라 잎에 독성이 있거나 자르면 액이 나오는 식물 등이 있어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를 곳을 선택합니다. 수형에 맞지 않는 곳이나 통풍이 원활하지 않는 곳, 묵은 가지 등 자를 곳을 선택합니다.

3. 소독한 칼이나 가위로 한 번에 자릅니다.

뱅갈 고무나무 과습에는 햇빛이 보약?

뱅갈 고무수목은 자연상태에서라면 강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잘 자라겠지만, 이미 화분에서 키워져 실내에 적응한 식물에게 강한 햇빛은 보약이 아니라 잎을 태울 수 있는 레이저 공격일 수 있습니다. 잎의 엽록소가 과도한 햇빛을 이기지 못하고 터져버리게 되죠. 실내에서 키우던 식물을 갑자기 밖에 내놓으면 반나절만 지나도 잎의 색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뱅갈 고무나무 과습으로 인해 약해진 상태라면 더 심각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뱅갈 고무나무 키우기에 대한 기초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뱅갈 고무나무 과습은 화분의 상황에 관하여 잘 이해하지 못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키울 때는 창을 통해 필터링 된 빛이 들어오는 밝은 위치가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떡갈고무나무 키우기

가격 15,000원 내외 소형화분 물주기 1주에 1번 햇빛 반양지 거실 창측이나 발코니 쪽 생육온도 1620 13 이상 유지 번식 삽목 잎이 크고 넓다보니,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간간히 젖은 헝검 등으로 잎을 닦아주도록 하자 아래쪽 잎먼저난 잎이 누렇게 변하면서 시드는 것은 스위트한 현상이나, 위쪽 잎이 그렇다면혹은 검게 변한다면 과습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잎 크기와 두께에 비해 줄기와 가지가 얇으므로 곧게 자라게 하려면 지주대를 세워줘야 합니다.

온도가 과하게 높고 건조하면 응애, 개각충, 깍지벌레가 생길 있습니다. 하얀 진액은 독성이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clubs 가지치기 종류, 수형

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clubs 가지치기를 해야 하는

식물을 키우는 초기엔 아까워서 가지 칠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키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lubs 뱅갈 고무나무

고무나무류는 오래 키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