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에 따른 시력 저하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노인성 황반변성의 효율적인 전략

노화에 따른 시력 저하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노인성 황반변성의 효과적인 전략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이자 여성에게도 흔한 질환인 골다공증은 현재 젊은 층과 남성 사이에서도 발병률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약 100만 명이 앓고 있는 국민질병이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골다공증의 의미, 종류와 원인 치료방법까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주된 성분인 칼슘이 노화, 폐경, 뼈에 해로운 약물이나 음식 등으로 빠르게 감소하여 뼈가 많이 손실되고 쉽게 골절되는 질환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뼈 속에 구멍이 생겨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주로 여성 질병으로 유명한 이유는 폐경 후 여성에게서 빠른 속도로 골량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이 질병은 골절이 되기 전까지 남다른 증세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여러 요인의 영향에 따라 1 차성 골다공증과 2 차성 골다공증으로 나뉩니다. 1 차성 골다공증은 노인성 골다공증과 폐경 후 골다공증의 두 가지 필요한 유형을 포함합니다. 노인성 골다공증은 신체가 노화 함에 따라 몸에 칼슘의 흡수가 감소함에 따라 뼈는 점차 밀도와 강도를 잃어 골절에 더 취약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반면, 폐경 후 골다공증은 골강도에 필요한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생산 감소와 칼슘 흡수 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2 차성 골다공증은 약물, 생활 습관 및 건강 상태와 같은 여러 외부 영향의 결과로 발생합니다.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스테로이드, 갑상선 호르몬, 헤파린과 같은 특정 약물은 골다공증 발병의 잠재적 유발인자로 확인되었습니다. 둘째, 흡연과 과도하게 음주 습관은 뼈를 약화시킵니다.


고도 근시와 녹내장 상관관계
고도 근시와 녹내장 상관관계


고도 근시와 녹내장 상관관계

고도 근시로 망막이 약해지는데, 이때 시신경도 함께 약해지기 쉽습니다. 녹내장 질환 안구 신경이 손상되고 시야가 바깥에서 중심으로 점점 좁아지는 질환인데, 보통 안압 상승이 시각신경 손상의 주원인이기 때문에, 안구 내압력 정상 범위 안에 있다면 녹내장에서 안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고도근시 환자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안구 신경이 약하기 때문에, 안구 내압력 정상 범위 내에 있더라도 녹내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도근시가 여러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여러 연구에서 입증되었는데, 미국 안과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근시 환자는 정상인보다. 녹내장 위험이 최대 9배나 높고, 고도근시 환자의 약 10%가 황반변성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근시가 심한 경우 주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통해 망막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시기는?
백내장 수술 시기는?

백내장 수술 시기는?

백내장은 수정체가 흐려지는 눈의 질병이지만 불행히도 탁한 수정체를 클리어로 되돌리는 약은 없고, 진행했을 경우는 수술밖에 치료법은 없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받는 타이밍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정교한 문자를 읽는 직업이나 정교한 작업이 요구되는 직업은 시력이 직업에 필요한 역할을 하고, 택시 운전사나 운송업 드라이버는 0.7 이상의 시력이 없으면 면허 갱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상의 이유로 수술 시기를 검토해야 합니다.

또 최근들어 백내장과 함께 노안도 개선할 수 있는 다초점 렌즈가 등장하고 있기 때문 노안으로 불안한 생각을 하고 있는 분은 노안 치료의 선택지로서 수술을 검토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골다공증 치료의 목표는 뼈 밀도를 증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골절을 막는 것입니다. 칼슘 보충과 운동과 같은 비 약물요법은 골다공증 치료에 필수적이지만, 이것만으로는 뼈 밀도 감소를 막거나 골절을 예방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칼슘으로만 골다공증을 치료할 수 있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인해 치료 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은 골다공증을 위한 치료 계획을 살펴보기 원합니다. 먼저 골다공증을 치료하고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째, 약물 치료가 가장 효과적이고 필요한 치료 방법입니다.

골다공증 치료제는 뼈 파괴를 막는 골흡수 억제제와 신규 뼈 생성을 촉진하는 골생성 촉진제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골다공증 방지 및 치료로 인정된 약물로는 여성 호르몬에스트로겐, 비스포스포네이트알렌드로네이트, 리세드로네이트, 랄록시펜이 포함되며, 칼시토닌은 치료제로만 인정됩니다. 둘째, 식이요법 입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