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통한 상품 노출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통한 상품 노출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이것 모르면 큰일납니다. 이것은 바로 패널티인데요 네이버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거래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쇼핑 클린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판매자가 지켜야 할 여러 사항들을 클린기준이라고 부르며, 이 클린기준을 위반할 경우 주의경고판매활동 제한까지 패널티를 부여합니다. 클린 기준 위반의 사유로는 배송비 위반, 취급불가 상품, 등록상품의 정보가 실제와 다른 경우, 중복 등록 등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패널티가 지속 누적될 경우 네이버 쇼핑에서 퇴점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 반려묘 영역
반려견, 반려묘 영역

반려견, 반려묘 영역

이 영역에서는 페이지 버튼을 이용하여 강아지, 고양이를 구분하는데 커머스 제품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나열합니다. 다른 견주님들이 많이 보고 있는 상품이에요, 다른 집사님들이 많이 보고 있는 상품이에요 등 강아지와 고양이 주인에 따라 카피를 다양하게 사용했다.

이 영역은 어바웃펫, 펫프렌즈, 브랜드명 직영관 세 영역으로 다시 소분되지만 각 버티컬 업체는 행사 하는 제품이 드러나고 브랜드명 직영관의 경우 소분류를 통해 “0월 0주 인싸브랜드”라는 이름을 통해 브랜드명 직영관과 대표 상품의 Product Card를 노출합니다.

버티컬 업체의 경우 별도 툴로 행사 물건 등록을 하여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보이고. 브랜드명 직영관의 경우 소분류전체, 냠냡쩝쩝간식 및 사료, 캣타운 등를 기준으로 관련되는 주에 인기 있는 브랜드명 직영관 스토어를 차례대로 노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터 순서 보장
데이터 순서 보장

데이터 순서 보장

아래와 같이 여러 Table 데이터를 CDC를 통해 조회용 DB에 반영해주고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만약 상품을 등록했는데 상품과 속성의 CDC 메시지가 이미지의 CDC 메시지보다. 훨씬많아서 이미지가 먼저 반영되었다고 가정해보자. 이 경우 상품은 없지만 이미지만 노출는 문제가 생길 있습니다. 그래서 전파 순서가 중요합니다. 이 단점은 아래와 같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1. 네이버 쇼핑몰 개설 먼저 네이버 쇼핑몰을 개설해야 합니다. 네이버 쇼핑몰을 개설하면 물건 등록과 판매를 위한 기본 준비가 완료됩니다. 2.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신청 네이버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판매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네이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하여 신청 절차를 의하면 됩니다. 3. 라이브 방송 계획 라이브 방송을 위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어떤 상품을 언제 소개할 것인지, 방송 시간과 일정, 라이브 방송의 콘텐츠 등을 고려하여 계획합니다. 4. 콘텐츠 제작 라이브 방송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물건 소개, 상품 리뷰, 광고 문자 등을 포함한 콘텐츠를 준비합니다.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통한 광고 효과 극대화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은 많은 사업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이유 중 하나는 그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을 통해 검색어에 대한 효과적인 광고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테이블을 사용하여 광고 계획을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표는 키워드별 입찰가 설정을 통한 광고 전략의 예시입니다.

위의 예시 표를 통해 키워드별로 어떤 입찰가를 설정하고,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키워드를 중점적으로 활용해야 할지 판단할 수 있으며,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광고대행은 많은 사업자들에게 판매 수익 향상을 위한 필요한 도구이며, 이를 통해 광고 계획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직영관 페이지

홈페이지는 빅 케로셀 배너를 시작으로 인기 브랜드명 목록, 마이펫 영역, 애완동물 영역, 무료체험단, 랭킹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기획전은 네이버쇼핑 단독 페이지 툴인지 큰 이벤트 이미지와 Product card 로 구성되지만 버티컬 업체의 기획전 페이지와 구조 자체는 비슷합니다. 아마 입점 브랜드의 단독 기획전등을 어필해주기 위한 페이지로 보입니다. 마이펫 영역은 네이버펫 메인과 같은 모양세고,애완동물 영역은 메인 페이지의 반려견,묘 섹션과 같은 페이지 버튼으로 구성하되 인싸 브랜드명 카드를 노출합니다.

무료체험단은 네이버쇼핑 전체로 경영하는 무료체험단 중 네이버펫 필터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각 브랜드별 체험단 페이지는 각 브랜드별로 등록하는 것으로 보이고, 브랜드명 직영관 스마트 스토어 뉴스 탭에서 별도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 전개 하면서, 느낀점 .

팀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라 어플에 대한 flow를 그려내는 것은 생각 보다. 수웧 했다.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response 값은 단순히 상대 클릭수여서, 분석의 대한 타당성이 높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code 를 작성 하는 시간보다, 에러 트러블 슈팅하는 시간이 더 길었습니다. 코드 정리가 싶지 않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반려견 반려묘 영역

이 영역에서는 페이지 버튼을 이용하여 강아지, 고양이를 구분하는데 커머스 제품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나열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순서 보장

아래와 같이 여러 Table 데이터를 CDC를 통해 조회용 DB에 반영해주고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숏클립 시작하는 방법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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