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환급금(지원금) 신청내역 조회 방법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환급금(지원금) 신청내역 조회 방법

연말정산 가산세 위험이 있습니다. 실손보험금 의료비 공제나 부양가족 공제에서 주의 사항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가산세 내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에서 의료비 공제를 받을 때 실손보험금 수령액을 제외하는 규정이 작년부터 생겼습니다. 100만 원의 의료비를 지출하고 실손보험금으로 90만 원을 수령했다면 이야말로 의료비 지출은 10만 원이 나간 셈이니 10만 원만 의료비 지출로 인정해야만 되는 의미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상식적으로 맞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각 개인인 실손보험료 매월 납부하고 있으니. 맞는 건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자기가 내는 세금을 계산하는 방법
자기가 내는 세금을 계산하는 방법

자기가 내는 세금을 계산하는 방법

소득세는 그냥 쉽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보시면 몇가지 단계로 나뉠 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자기가 세금을 부과할 기준 소득금액 과세표준을 확정합니다. 내 소득금액에 맞는 세금 요율을 적용해 세금을 결정합니다. 결정된 세금 중 공제할 항목을 공제하고 최종 결정세액을 구합니다. 그럼 하나씩 좀더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 이란?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 이란?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 이란?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은 국민들이 과다하게 납부한 건강보험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돌려받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이는 일정 기준에 따라 계산되며, 국민들에게 환급되는 제도입니다. 국민들은 월급, 연봉 등의 수입에 따라 건강보험료 납부합니다. 이 때, 연간 수입이나 건강보험료의 계산 기준 등에 변동이 있을 경우 과다하게 납부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과다하게 납부된 건강보험료는 국민의 자산이므로 정당하게 환급받아야 합니다.

건강보험료는 국민의 연간 수입, 가족 구성원 수, 건강보험료율 등 여러 요인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연말정산 시,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과다. 납부 금액을 계산하여 환급금이 결정됩니다.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은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과다. 납부된 금액을 정당하게 돌려받을 수 있는 권리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꼭 다음이 아니어도 아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아니고 ”연말정산”이라고 검색하여도 지금은 연말정산 기간이라 연말정산 화면이 나옵니다. 2.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연말정산 기간이라, 평소의 홈택스 첫 페이지 화면과 조금 다릅니다. 이 기간에는 사람들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는 경우도 연마다 자주 있던데, 현재는 붐비는 시간이 아니라 원활로 나타나고 있네요. 원활이 아니라 다른 상태라면, 너무 오래 걸리니 나중에 다시 접속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왼쪽 첫 번째, 두 번째가 연말정산 연관 연동 페이지인데 우리는 맨 왼쪽 연말정산 간소화로 진입합니다.

연말정산 월세 공제 기간

연말정산 월세 공제 기간은 월세 지급일로부터 3년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월세액 세액감면 받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적용 불가합니다. 월세액 세액감면 적용받지 않은 경우에 신용카드 등으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 적용 가능합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사용해 연말정산하는 경우 월세 현금영수증 금액을 빼고 세액감면 받아야 하며 월세액에 관해 소득공제 신청 시 월세액 소득세액 명세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본공제 주의사항

연말정산 공제 항목 중에 부양가족 기본 공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제 안 되는 대상 조건이 있습니다. 배우자 및 부양가족의 수입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인데요. 이 소득에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양도소득, 퇴직, 연금, 금융 그 외 수입이 모두 해당됩니다. 단,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라면 총 급여 500만 원 까지는 괜찮습니다. 주식으로 올해 100만 원 이상을 벌었다면 부양가족 인적공제 대상을 하시면 안됩니다.

부동산 양도소득은 양도가액에 취득가액과 필요경비, 장기소유 특별공제를 제외한 금액이 100만 원 이상인 경우 8년 이상 자경 종지로 양도소득세 감면됐더라고 양도소득금액 100만 원 이상인 경우 위의 두 경우에 부양가족 인적공제를 받으면 가산세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2년 실거주 요건을 충족시키고 매도하여 양도세 비과세를 받았다면 인적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기가 내는 세금을 계산하는

소득세는 그냥 쉽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

국민 건강보험 환급금은 국민들이 과다하게 납부한 건강보험료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돌려받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을 하여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꼭 다음이 아니어도 아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아니고 ”연말정산”이라고 검색하여도 지금은 연말정산 기간이라 연말정산 화면이 나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