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척추측만증 증상과 교정 및 치료방법

건강 척추측만증 증상과 교정 및 치료방법

비수술치료도수운동치료 이렇게 척추 형태가 변하게 되면 어깨나 골반의 위치가 달라보이고 종합적인 신체 균형도 무너지게 되는데요. 이후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감이 심해지면서 더 심한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기 때문에 초기 교정 치료가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광명 21세기병원에서 이런 척추측만증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척추측만증, 왜 발생할까? 보통 척추측만증은 특별한 원인없이 나타나는 특발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청소년기에 유독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잘못된 자세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루의 대부분을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하는 청소년기에 허리를 구부정하게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한쪽으로 기대어 앉는 습관 등의 잘못된 자세를 척추 변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척추측만증 원인

척추측만증 원인

특발성 척추측만증

대부분의 척추측만증은 특발성으로 분류됩니다. 이는 명백한 원인이 없고, 분명한 발생 메커니즘이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특발성이라고 합니다. 유전적 요소, 환경 요소, 성장 및 발육 과정에서의 비정상적인 상호작용 등 여러 요소가 연관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선천성 척추측만증

일부 개체는 태어날 때부터 척추측만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는 태아 발육 과정 중에 척주 형태 형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근계통 질환신경근계통 질환예 근육 위축병, 척수 결손과 연관된 일부 질환은 척추측만증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근육 불균형

척추 주변의 근육의 불균형이나 비대칭적인 발달은 척추측만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척추 측만증 증상

만약 어깨 좌우 높이가 다르거나 허리 곡선이 비대칭인 경우, 옆모습을 봤을 때, 한쪽 등이 튀어나와 있다고 느끼는 몸체를 숙였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른 경우, 등 한쪽이 좀 더 위로 튀어나와 있는 경우, 그리고 평소에 무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목이나 어깨가 금방 피곤해지고 통증이 계속 있는 경우, 똑바로 섰을 때, 양쪽 어깨와 손끝 등의 높이가 다른 경우, 바로 누웠을 때 발끝 위치가 다른 경우, 한쪽 신발이 더 빠르게 닳는 경우에 척추 측만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보존적 관리 실패 시의 치료

수술적 치료 척추측만증이 심하거나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수술적인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척추의 곡률을 수정하고 안정성을 회복시키기 위해 수술적 방법론 예 척추 퓨전, 교정수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개별 환자의 상황과 증상에 따라 결정되며, 분명한 진단과 전문 의사와의 안내를 통해 최적의 치료 계획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척추측만증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정상적인 척추는 일직선이지만, 척추측만증의 경우 C자형 혹은 S자형으로 휜 상태로 보입니다. 척추뼈가 기울어져 있기에 골반이나 어깨의 높이가 다르거나 몸통이 한쪽으로 치우쳐 보이는 등 외관상의 이상이 나타납니다. 통증이 느껴지지 않고,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지만, 척추에 구조적 변화의 여부에 따라 나뉘며 십중팔구 구조적 척추측만증 중 특발성 척추측만증에 속합니다.

성인척추측만증 Adult Scoliosis

어린 시절부터 지속되거나 나중에 발생한 척추측만증을 성인기에 이어서하는 경우입니다. 척추측만증의 치료 및 관리는 곡률의 정도, 환자의 연령, 원인, 증상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경미한 측만증은 주로 관찰 및 추적을 통해 관리되고, 중등도 및 심한 측만증의 경우 특수한 보정 장비, 물리치료, 보조기 및 자주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의료 상담과 치료 전문가와의 협력은 이 질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추 압박골절

쌀쌀한 겨울에 자주 일어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년층에서 일어나는 압박골절은 골다공증과 같이 뼈가 약하지는 상태에서 넘어지거나 주저앉는 등의 편한 외력만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순간 골절이 일어난 부위에는 급격한 통증이 발생하고, 허리를 움직이기 힘들고 움직이려고 하면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다른 척추 질환과 다르게 돌아 눕는 것이 힘들며 기침을 할 때, 등이나 허리를 가볍게 두드릴 때도 상당한 통증을 느낍니다.

골절 부분을 눌렀을 때 해당 부위에 통증 기침을 하거나 누워서 뒤척이는 움직임만으로도 통증이 발생 다리로 내려오는 통증은 없으나 허리와 등 주변부에 체적인 통증 누웠다가 일어나는 것은 불편하지만 걷는 것은 가능 척추 압박 골절은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척추측만증 원인

특발성 척추측만증대부분의 척추측만증은 특발성으로 분류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척추 측만증 증상

만약 어깨 좌우 높이가 다르거나 허리 곡선이 비대칭인 경우, 옆모습을 봤을 때, 한쪽 등이 튀어나와 있다고 느끼는 몸체를 숙였을 때, 양쪽 등의 높이가 다른 경우, 등 한쪽이 좀 더 위로 튀어나와 있는 경우, 그리고 평소에 무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목이나 어깨가 금방 피곤해지고 통증이 계속 있는 경우, 똑바로 섰을 때, 양쪽 어깨와 손끝 등의 높이가 다른 경우, 바로 누웠을 때 발끝 위치가 다른 경우, 한쪽 신발이 더 빠르게 닳는 경우에 척추 측만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보존적 관리 실패 시의

수술적 치료 척추측만증이 심하거나 보존적인 치료로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수술적인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