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생활습관

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생활습관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변화와 이해 중년기와 중년 이후 여성의 생식기와 뼈 건강에 필요한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는 난소 기능의 저하로 인해 점차 감소합니다. 에스트로겐의 이런 감소는 불규칙한 생리 주기, 호흡기 증상, 밤에 땀의 증가, 그리고 건조함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에게 감소하는 또 다른 호르몬은 프로게스테론인데, 프로게스테론은 임신과 생리 주기를 조절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프로게스테론의 낮은 수치는 해마다 호르몬 불균형과 감정 변화를 동반하는 월경 주기의 변화와 불규칙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호르몬 변화를 관리하기 위해서, 중년 여성들은 적절한 건강 관리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달맞이꽃 종자유

달맞이꽃 종자유

밤에 꽃이 피어나 달을 맞이한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달맞이꽃. 주요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못해 외부에서 섭취를 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생리 전 정신적 증상과 두통, 복통 등의 여성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증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건강 개선 및 혈관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인 홍삼은 면역력 개선, 피로회복, 혈액순환계통 촉진 등의 효능으로 식약처 고시를 통해 갱년기 증상 완화에 유익한 식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

힘찬 천연 항산화제인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에서 자생하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되는 귀한 물질입니다. 주요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비타민C의 20배 비타민E의 50배 이상의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피크노제놀은 노화 방지와 유해산소를 억제하고 혈압 및 스트레스를 안정감으로 관리하도록 돕습니다. 현실 한 연구에서 피크노제놀을 12주간 섭취하도록 하였더니 갱년기 증상이 56%나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심혈관 건강
심혈관 건강

심혈관 건강

콩에는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심혈관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혈액 순환에 필요한 역할을 하는 함께 혈당을 조절하고, 적혈구와 백혈구의 생성을 도와줍니다. 동맥경화와 연관된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의 농도를 감소시켜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 그리고 콩에 함유된 또 다른 필요한 영양소로 심장의 기능과 신체 전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합니다.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며 심장의 정상적인 리듬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전해질입니다.

그리고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시켜 순환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칼륨은 심장 박동을 조절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하며, 높은 혈압을 감소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콩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감으로 유지하는데 기여합니다. 혈류를 증가시키고 심장의 부담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10가지

1. 칼슘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유제품, 케일, 콜라드 그린과 같은 잎채소, 연어 통조림, 두부, 오렌지 주스와 같은 칼슘 강화 식품이 좋은 칼슘 공급원입니다. 2. 비타민 D 칼슘 흡수를 촉진하고 뼈 건강을 지속적인 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 달걀 노른자, 우유, 시리얼, 오렌지 주스와 같은 강화 식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에서 합성될 수도 있습니다. 3. 마그네슘 근육과 신경 기능, 혈당 수치,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와 씨앗, 통곡물, 흐림 초콜릿, 잎채소, 콩류가 좋은 공급원입니다. 4. 오메가-3 지방산 :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효된 콩 제품인 된장이 궤양성 대장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최근 밝혀졌다고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이 변해가면서 대장염 발병률이 많아지는 추세이며, 특히 젊은 층에서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의 배준상 교수 연구편은 대장염을 유도한 실험 쥐에게 된장을 섭취시켰으며, 이후 몸무게, 질환 활성도등을 측정했습니다. 연구 결과, 된장을 섭취한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설사와 출혈 증상이 줄어들었고, 궤양 개수도 감소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 내 전염성 사이토카인, 백혈구, 림프구의 수치 역시 줄어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대장염이 생긴 쥐에서 된장의 항염증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보다. 명백한 작용 메커니즘을 밝히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콩 섭취가 아침에 이루어질 때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어요.

자주 묻는 질문

달맞이꽃 종자유

밤에 꽃이 피어나 달을 맞이한다고 하여 이름 지어진 달맞이꽃.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크노제놀

힘찬 천연 항산화제인 피크노제놀은 프랑스 해안에서 자생하는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되는 귀한 물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심혈관 건강

콩에는 엽산, 마그네슘, 칼륨 등 심혈관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