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을 통해서 울릉도 배편 강릉항 쾌속선(vs크루즈) 시간표티켓 예약하기

강릉을 통해서 울릉도 배편 강릉항 쾌속선(vs크루즈) 시간표티켓 예약하기

서울수도권에 사는 사람이 울릉도에 가는 가장 빠른 방법, 바로 강릉항에서 울릉도로 향하는 쾌속선을 타는 것입니다. 육지에서 울릉도로 가기 위해 활용하는 항구 5곳, 울릉도 쾌속선과 크루즈의 차이, 차량 선적 여부, 그리고 강릉항에서 떠나는 씨스포빌 씨스타호의 시간표 및 티켓 예약 방법에 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호텔 할인코드 육지에서 울릉도를 갈 수 있는 항구는 전국에 5곳. 강릉 강릉항, 동해 묵호항, 울진 후포항, 포항 여객선터미널, 포항 영일만항에서 매일 왕복편이 1회 운항하며, 주말 아니면 성수기에는 증편됩니다.

울릉도를 오가는 배편은 크게 쾌속선과 크루즈로 나뉘는데 제일 먼저 배 크기로 구분될 있습니다.

자연이 가져다. 주는 청량감이 있는 곳

봉래폭포는 암석의 차별침식에 의해 3단 폭포를 이루며, 하부로부터 화산 폭발 시 분출된 각력들이 모여 형성된 집괴암이 3단과 2단을 이루며,화산재가 딱딱해져 생성된 응회암, 분출암의 일종인 조면암이 1단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조면암은 강도가 커서 하부의 암석에 비해 침식이 덜 되는 편이지만 아래에 놓인 집괴암과 응회암이 깎여 나가면서 균열이 많아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갔다.

앞으로 하부 응회암과 집괴암이 더욱 침식되면, 상부 조면암은 무너지게 되어 폭포는 점차 뒤로 물러나게 됩니다. 총 낙차는 약 30m이며, 유량은 3,000톤일 이상으로 울릉도 남부일대의 중요한 상수원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울릉도 후포 여객선 터미널 플라워 크루즈 발권하기

울릉도 후포 여객선 터미널 플라워 크루즈 발권하기

대합실로 들어오면 맞은편 매표소와 매점 커피가 있습니다. 단출한 의약외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켓 발권은 예약한 출항시간 1시간 전부터 가능하고 마지노선은 출항 30분 전까지 가능합니다. 발권이 완료되면 매점 오른쪽에 있는 문으로 건물을 나와 탑승하게 됩니다. 썬 플라워 크루즈는 울릉 크루즈와 달리 차량 선적입구와 여객 탑승 입구가 똑같아 여객 승객부터 탑승하게 되고 차량이 탑승하게 됩니다.

차량 선적의 경우 울릉크루즈는 해운조합 직원들이 선적을 하게 되고 썬 플라워호의 경우 여객 이용 승객이 집적 선적을 하게 됩니다.

4 데크 매점 카페테리아

크루즈 내에 있는 매점은 GS25 시가 들어와 있었습니다. 울릉크루즈도 GS25 시였습니다. 해당 매점에는 주류를 판매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울릉크루즈는 총 이동시간이 6시간 정도 소요되기에 판매했던 것 같습니다. 출항하기 전에는 오픈하지 않고 출항 이후에 매점을 오픈했습니다.

카페도 있기에 커피와 등등 차 종류를 주문할 수 있었고 대기업 즉석식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컵라면은 판매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기준 6,000원이었습니다. 맛은 6,000원이 아니었지만 역시 가두리 장사라 비 샀습니다. 그래도 원두와 머신을 이용해서 음료를 뽑았습니다.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올 때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다가올 크루즈는오후 3시 30분 출발로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3시승선시간 오후 2시 50분오후 3시 10분차량 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2시 30분차량 선적시간 오후 1시오후 2시 30분크루즈 승선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독도 가는 배 승선 시에도 신분증은 필수 하루전 밤부터 후포항에 정박해 있던에이치해운의 썬플라워크루즈.이렇게 큰 배는 처음이라서 너무 신기했다.

매일 아침 울릉도로 출발했다가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되돌아오기를 반복하는 듯.아침 8시 15분 출발이지만차량 선적을 7시 40분까지 완료해야 하고울진까지도 거리가 꽤 돼서우리는 하루전 오후에 미리 떠나서 후포항 바로 앞 모텔에서 1박을 했다. 연휴 시작날이라서 그런지사람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반려견 동반 안내

울릉 썬플라워 크루즈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케이지 안에 넣어야 하고 펫룸에 별도로 보관 실내에 반려견 출입은 제한됩니다. 실외구역에서도 반드시 케이지에 보관 필수 발권 시 반려견 운송서약서 필수 작성갑판 나가는 길에 펫룸이 따로 있었는데케이지에 따로 운송해야 하는 건 조금 안타까웠지만펫룸이 그래도 널찍하고 어둡지 않고보호자의 접근이 가능해서 다행인 듯했다. 성격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은일찍부터 하선 줄을 서있는데울릉도 도착할 때는 성급하게 줄 서지 말고갑판으로 나가면 울릉도의 전경을 즐길 있습니다.

우리는 1시 10분쯤 하선했는데11시 30분쯤 갑판 위로 나가니벌써 울릉도가 가까워져 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울릉도 후포 여객선 터미널 플라워 크루즈

대합실로 들어오면 맞은편 매표소와 매점 커피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데크 매점 카페테리아

크루즈 내에 있는 매점은 GS25 시가 들어와 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돌아올

울릉도에서 울진으로 다가올 크루즈는오후 3시 30분 출발로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3시승선시간 오후 2시 50분오후 3시 10분차량 발권시간 낮 12시 30분오후 2시 30분차량 선적시간 오후 1시오후 2시 30분크루즈 승선을 위해서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독도 가는 배 승선 시에도 신분증은 필수 하루전 밤부터 후포항에 정박해 있던에이치해운의 썬플라워크루즈.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