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질병 앓고계신 햏들 한국의 명의들 목록이오 (수정, 추가했소)

각종 질환 앓고계신 햏들 한국의 명의들 목록이오 (수정, 추가했소)

제 822회 수상한 점을 찾아라 피부암 모바일에서 지원이 되지 않는경우, 아래 영상을 참조. 의료전문가 링크 , 점인 줄 알았는데 암?, 일반 점과 피부암을 구별하는 법 피부암은 착한 암이다? 종류와 전이에 따라 위험도 다릅니다. 전조 증상 없는 피부암, 조기에 발견하고 막는 방법은? 나이가 들면 피부에 점과 검버섯 같은 잡티가 자연스레 생겨난다. 특히 장기간 야외에서 일하며 자외선에 많이 노출된 사람이라면 노화에 따른 피부의 변화를 더 명확하게 겪게 됩니다.

더러운 피부와 노안을 부르는 점과 검버섯을 피부 종양이라고 부른다. 피부 종양은 피부를 구성하는 세포들이 과도하게 증식된 상황을 말합니다.


복점인 줄 알았는데 암?
복점인 줄 알았는데 암?

복점인 줄 알았는데 암?

다른 피부질환과 착각하기 쉬운 피부암 2년 전 눈썹에 좁쌀만 한 사마귀가 생겼다는 60대 환자.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점점 부위가 커지고 돌출돼 병원을 찾았습니다. 뜻밖의 조직검사를 권유받고, 피부암 판정을 받았습니다. 피부암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악성 흑색종이 있었으나 이중 기저세포암 진단을 받았습니다. 피부암 중 가장 자주보이는 기저세포암은 다른 암으로 전이될 가능성은 낮지만, 표피 아래로 깊이 파고 들어가거나 옆으로 퍼질 수 있어 꼭 수술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보기 싫은 사마귀를 떼어내려 찾았던 병원. 환자는 눈썹 부위의 암 조직을 절제해 귀 옆 피부를 이식하는 비교적 큰 수술을 하게 됐습니다. 일평생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았던 60대 환자.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잡티가 심해졌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무섭다?
스테로이드는 무섭다?

스테로이드는 무섭다?

아토피 피부염은 증상과 정도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제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보편적인 것이 국소 스테로이드제입니다. 우리 피부는 표피, 진피 등으로 나뉘는데 외부의 알레르기 항원 물질이 약해진 피부 장벽을 통해 피부로 들어오면 수지상세포가 이를 진피의 면역세포인 T1, T2세포에 전달합니다. 그 후 여러 단계를 거쳐 염증반응이 과도해지는데 이 과정에서 피부가 붉어지고 가려움증도 심해집니다. 스테로이드제를 바르면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면역세포의 기능이 억제되어 염증반응이 줄어들고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물질이 감소하게 됩니다.

국소 스테로이드제는 아토피 피부염의 급성 병변을 치료하는데 너무 효과적인 약입니다. 피부의 한 부위에 강한 스테로이드제를 2주 이상 발랐을 때 피부가 위축이 되고 피부가 얇아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피부가 붉어집니다.

아토피 피부염과 피부장벽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자주 긁게 되는 것이 아토피 피부염인데 피부가 건조하면 왜 좋지 않을까요? 우리의 피부 가장 바깥에 위치한 각질층은 수분 손실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외부 물질을 차단시켜 피부 장벽 기능을 합니다. 각질세포 사이를 채우고 있는 피부지질 구조가 튼튼할수록 피부장벽 기능이 튼튼해지는데요 피부지질은 콜레스테롤, 세라마이드, 유리지방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감소하면 피부지질 구조가 약화되고 벌어져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아토피가 있는 경우 건조해서 자주 긁게 되고 긁다. 보시면 피부 장벽이 망가져 나뉜 틈사이로 이물질이 침입해 알레르기가 유발되기 쉽습니다. 결국 피부 장벽이 손상돼 염증이 악화됩니다. 보습제를 잘 바르는 것이 피부장벽을 회복시키는데 가장 보편적인 요소입니다. 물기가 남아 있을 때 발라야 합니다.

피부암은 착한 암이다? 피부암의 치명적 진실

피부암은 다른 암에 비해 조직검사가 비교적 간단해 진단이 어렵지 않고 조기에 치료하면 십중팔구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다른 피부질환과 혼동되는 경우가 많고, 조기 증상이 없어 모르는 사이 병을 키우기 쉽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기저세포암은 다른 피부암에 비해 전이율이 낮아 수술만으로 완치가 되기도 하지만, 악성 흑색종은 초기에 수술할 경우, 5년 생존율이 97 이상인 반면, 다른 장기로 전이될 경우, 생존율이 대조적으로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분명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암이 되는 수상한 점. 어떤 점이 수상한 점일까? 피부과 전문의 노미령 교수는 피부암 자가 진단법에 대해 ABCDE 법칙을 강조하며, 비대칭성, 경계 모호성, 여러 색이 혼재되어 있으면, 크기와 모양, 색상 변화가 있느냐를 주목해 관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점인 줄 알았는데 암?

다른 피부질환과 착각하기 쉬운 피부암 2년 전 눈썹에 좁쌀만 한 사마귀가 생겼다는 60대 환자.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테로이드는 무섭다?

아토피 피부염은 증상과 정도에 따라 여러가지 치료제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토피 피부염과 피부장벽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 자주 긁게 되는 것이 아토피 피부염인데 피부가 건조하면 왜 좋지 않을까요? 우리의 피부 가장 바깥에 위치한 각질층은 수분 손실을 막아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