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흥산성 사랑나무 부여 가림성 느티나무
양산 카페를 검색하다가 카페 이름이 조금 특이해서 본 곳인데, 양산 동면에 있는게 맞나 싶을 정도로 야외정원과 카페 건물이 크고 깔끔했으며, 인테리어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던 카페였어요. 양산 느티나무의 사랑 카페 위치 위치는 양산 동면에 위치합니다. 동면인데 제가 아는 동면보다는 조금 멀어서 양산 끝자락에 위치하더라고요. 거의 부산과 양산 경계면인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쪽 근처라서 부산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위치였네요. 버스로도 갈수있지만 자차를 타고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영업시간은 1030 2100 이라고 합니다.
학계는 강폭이 좁고 북쪽이 평탄한 웅진성 대신 강폭이 넓고 험준한 사비성 등으로 천도를 꾀하려 지형을 알아볼 겸, 공주에서 가림성을 거쳐 금강 하구까지 사냥에 나선 것으로 분석합니다. 폭설로 길이 막힌 동성왕은 서천군 한산면? 숙소에서 백가 자객에 찔려 다음 달 사망합니다. 웅진 귀족 백가는 천도 반대세력으로 추정됩니다. 무령왕사마왕, 5012이 즉위해 항복한 백가를 죽이고 시신을 금강에 버렸다. 사비 천도는 성왕5235 16년53 이뤄졌다.
의자왕이 끌려가던 모습을 지켜보며 백성들이 울부짖던 유왕산, 백제 승려 겸익 꿈에 나타난 큰 새가 앉았던 자리에 관음보살이 출현했고, 이 자리에 성왕이 창건했다는 대조사도 지척입니다. 백제부흥군도 주둔했던 천혜 요새, 가림성은 후백제 성으로 활용되다. 훗날 고려 왕건 휘하 유금필이 이 곳에서 후백제와 대적하며 백성을 구제합니다.
필자 고향 마을에도 어른 서너 명이 양팔을 둘러도 안 닿을 초대형 팽나무 등 세 그루 팽나무가 있었으나 도로확장 등으로 사라졌다. 초대형 팽수목은 천연기념물이 되고도 남았다. 팽을 따 먹으며 놀다가 질긴 가지를 타고 땅으로 내려오며 의기양양하기도 했다. 앞서 드라마에 빈번히 나와 청춘남녀 데회 코스이자 사진 명소로 부상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부여 사랑나무가 있습니다. 임천 군사리 가림성성흥산성 느티나무다. 백제 웅진공주이나 사비부여 시대 금강하구를 지키던 곳이 기벌포라면 해발 260여 m 성흥산 가림성은 금강 중류 산성으로 사방이 환히 보이는 명소다.
가림성 정상 입구에 우뚝한 느티나무로 수문장 같다. 나무 한쪽이 반쪽 하트 같아 나머지 반쪽을 편집해 붙이면 하트가 완성돼 연인들 명소다. 사랑수목은 높이 22m, 둘레 4m, 수령 4백 년 정도다.
느티나무의 사랑
주소 경남 양산시 동면 여락송정로 270 느티나무의사랑 카페 영업시간 10302100 주차 가능 양산 느티나무의 사랑카페는 인스타에서 많게 언급되는 곳이라, 사람들이 많을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더 많았다. 그래도 주차장이 꽤 넓게 마련되어 있고 주차요원분도 있어서 주차하기는 편합니다. 늦게 가면 자리가 없을수 있으니 일찍 가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