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V 수신료 분리징수 면제 대상 및 해지 방법

KBS TV 수신료 분리징수 면제 대상 및 해지 방법

일상 생활 TV 수신료 면제 대상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전화 번호는 국번 없이 123입니다. 이곳에 전화해 개인정보수집 등에 동의를 하고 kbs tv 수신료 해지를 요청하시면 해지할 수 있습니다. KBS에는 수신료 상담센터가 따로 있습니다. 센터 전화 번호는 15881801입니다. 이곳에 전화해 kbs tv 수신료 해지를 요청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
필요한 정보들

필요한 정보들

필요한 정보는 한전 고객번호청구서에 있음,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내 명의 계좌번호다. 이 때 필요한 정보들 보시면 전기요금 명의가 나로 되어있어야함. 꼭 명의변경 먼저 해주자 전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나 00000000 고객번호 말함 A 고객님의 성함 어떠한 방법으로 되십니까? 나 OOO 로 판단됩니다. A 주소가 어떠한 방법으로 되시나요? 나 OOO 로 판단됩니다. A 네 확인 감사드리구요 가장먼저 TV 수신료 해지 진행을 도와드릴게요 전화번호가 어떠한 방법으로 되십니까? 나 00000000000 로 판단됩니다.

A 확인 감사드리구요 앞으로 청구되지 않도록 삭제를 완료하였습니다.

KBS 수신료 단계별 환불 절차 안내
KBS 수신료 단계별 환불 절차 안내

KBS 수신료 단계별 환불 절차 안내

위에서 설명한 KBS 수신료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요약하여 안내합니다 1단계 한전에 문의하기 한국전력123에 전화하여 KBS 수신료 환불을 요청하고, 부당 청구가 있는 경우 정정을 요구합니다. 2단계 KBS 수신료 콜센터에 문의하기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에 전화하여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TV나 모니터 등의 수신 장치가 없으며 TV를 보유할 계획이 없음을 상담원에게 알립니다.

3단계 KBS 수신료 담당자와 연락 KBS 수신료 담당자가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 환불 요청의 이유와 정당성을 설명하고, 부당 청구된 금액의 환불을 요구합니다. 특정 그룹의 경우 관련 입증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TV 수신료 해지방법 KBS 수신료 콜센터 연락

KBS 수신료를 해지하고 환불받으려면, 먼저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에 전화하시가 바랍니다. 콜센터 상담원과의 대화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자신의 가정에 TV, IPTV, 셋톱박스, 안테나 등 수신 장치가 없음을 알려줍니다. – TV나 모니터가 없으며, 앞으로 TV를 보유할 계획이 없음을 상담원에게 전달합니다. 부당 청구가 있는 경우, 사항을 철저히 설명하고 환불을 요구합니다.

주의 작은 주방용 TV에도 수신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락처를 남기면, KBS 수신료 담당자가 후속 조치를 위해 연락할 것입니다. 그때에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다음 단계에서 철저히 다루겠습니다.

은행 지로, 편의점, 가상계좌

현재 납부 금액 조정이 불가능하여 준비기간 이후 전기요금 및 TV 수신료 분리 납부가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준비기간 중에는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 통장 그리고 한전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한 신용카드 납부로 전기요금과 수신료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준비 기간 중 분리 납부를 요구하는 집한건물고압아파트 등의 개별 세대는 관리사무소에 신청하고, 관리사무소는 상기의 방식으로 한전에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위 4가지 TV 수신료 분리징수 방법 중 통해 스스로가 요구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V 수신료 환불 방법

TV 수신료 해지 신청 이후에 TV 미설치 등의 기간 동안 납부한 수신료에 대해서는 전화를 통해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환불은 3개월을 기준으로 신청 대상이 다릅니다. 1. 환불 금액이 3개월 이내 한국전력공사 국번 없이 123번 유료로 전화해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고지된 전기요금 청구서의 한전 고객번호, 이름, 주소 등의 정보를 확인한 후에 진행됩니다. 확인 후 환불 받을 계좌를 말씀하시면 영업일 기준 23일 후에 환불 금액이 입금됩니다.

2. 환불 금액이 3개월 이상 KBS 수신료 콜센터 15881801로 전화해 환불 요청을 합니다. 부당청구된 기간에 대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별도로 방문 검사를 하진 않으나 집 내부의 사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거주하는 경우

대단지 아파트는 관리비 고지서에 TV 수신료가 합산되잖아? 관리사무소에서 자체적으로 분리 징수 방안을 마련해야하고 주민은 이를 의하면 됩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관리사무소는 수신료 분리 납부 세대 신청을 받을 것이고, 거주민들은 따로 관리사무소에 신청하면 됨 만약 TV가 있는데도 TV 수신료를 내지 않으면 방송법에 따라 미납 수신료 3월 70원가 부과됩니다. 보는지 여부는 상관없습니다.. 한국방송이 방송통신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강제 집행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단전조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강제성은 없습니다.고 볼 수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필요한 정보들

필요한 정보는 한전 고객번호청구서에 있음,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내 명의 계좌번호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S 수신료 단계별 환불 절차

위에서 설명한 KBS 수신료 해지 및 환불 절차를 요약하여 안내합니다 1단계 한전에 문의하기 한국전력123에 전화하여 KBS 수신료 환불을 요청하고, 부당 청구가 있는 경우 정정을 요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V 수신료 해지방법 KBS 수신료 콜센터

KBS 수신료를 해지하고 환불받으려면, 먼저 KBS 수신료 콜센터(15881801)에 전화하시가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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