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둬야할 급체했을때 좋은 음식 사과 배 무즙
주간 잘 보내고 있으신지요? 데이터를 쓰다. 보니 어느덧 10월도 거의 다. 지나가고 있네요 다음 주면 벌써 11월이고, 그다음 달이면 12월. 올 해도 2개월밖에 남지 않았다니 시간이 새삼 빠르구나를 또 한 번 느껴요 얼마 전 아내님이 체했었어요 그것도 급체였었는지 일요일에 체했던 게 아직까지 조금 남아있을 정도면 많이 심한 것 같아서 글을 써보며 체했을 때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 다시금 새겨보려 해요 시간의 차례대로 적어보았습니다.
Contents
급체했을때 지압
저희가 급체했을때 언제나 누르는 곳이 합곡혈이라고 합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의 완전 깊숙한 곳보다. 검지 방향으로 봤을 때 지금부터 엄지가 처음 구부려지는 과정에서 지압을 해주면 됩니다. 그곳과 더불어 주위를 지압해주면 됩니다.
저희가 등을 두드려줄 때가 있죠? 척추에 위장 기능을 관여하는 자율신경계가 있었는데 등을 두드리는 위치와 맞다아서 자주 두드렸던 것입니다. 위치는 척추의 7번자리, 견갑골 아래부분 정도에서 중앙의 근육들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급체했을때 등의 가장 아픈 위치를 검색을 해서 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건 등을 구부린채, 힘을 빼고 지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혼자하실 경우 바닥에 마사지 볼이나 테니스공을 움직이지 않게 하고 지압을 해주시면 되고 책상에 엎드려 등을 구부린 채 손을 주먹쥐고 등에다가 지압을 해주면 됩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풍부한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일제히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배가 더부룩하거나 혹은 급체로 인하여 소화가 안 된다면 사과를 드셔보시는 것도 소화기능 촉진에 있어서도 개선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로는 생강차를 추천합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마셔주면 감기예방에도 좋은 생강차가 급체하였을 때 마셔주면 즉효약이라 하는데요. 생강의 따뜻한 성질 때문에 생강을 섭취하면 몸이 따뜻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몸전체가 평소 차갑다거나 혹은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이 생강차를 마시면 더 욱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생강자체를 먹으면 거북 할 수 있기에 차로 해서 드시거나 음식으로 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025 화
아침에는 제법 괜찮아 보였는데 퇴근할 때가 되어서 보니 늦게 오던 아내님 알고 보니 병원에 들렀다가 온다고 하더라고요. 위와 같은 약을 처방받아 왔어요. 병원에 가보니 배가 더부룩 한건 가스가 가득 차 있는 상태인데 다. 내려가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병원에 이왕 간 김에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엉덩이 주사도 한 방 맞고 왔다고 합니다.
강아지 급체 예방법
1. 급체 방지용 식기 강아지가 밥을 빠르게 먹는 습관이 있다면야 급체 방지용 식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 모양으로 되어 있지만 급체 방지용 식기의 목적은 동일합니다. 사료를 한입에 넣을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밥 먹는 속력을 조절할 수 있게 되고 조금씩 나눠서 먹을 수밖에 없게 되어 있어서 식사를 급하게 하지 않습니다. 2. 사료를 조금씩 분산해서 주기 보통 성견은 10시간 간격으로 식사를 주면 적당하고 어린 강아지는 6시간 간격이 적당합니다.
하지만 사료를 급하게 먹어서 급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면 같은 식사량이지만 주는 횟수를 여러 번 나눠서 소량식 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소화제 및 병원 치료
집에 상비약으로 보관하는 소화제가 알약 밖에 없었는데, 마시는 것도 있고 증상에 그러니까 먹는 것도 다양하더라고요. 만약을 대비해 여러 제품으로 준비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소화제를 먹었음에도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지 않을 때는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정말 응급실 갈 뻔했어요 이 외에도 평소에 더디게 먹는 습관과 육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저는 몰랐는데, 계란이 자칫하면 체하기 만만한 음식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최근 계란을 안 먹나 아내님.? 여러분도 음식 드실 때 언제나 조심하시고, 더디게 드시며 육체를 언제나 따뜻하게 해 주세요 아프지 않고 튼튼하게 한 주 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급체했을때 지압
저희가 급체했을때 언제나 누르는 곳이 합곡혈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 사과를 추천합니다.
아침에 먹으면 득이 된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에는 장을 자극하여 소화를 유도하여 변비나 설사 장염에 도움을 주고, 사과에 풍부한 펙틴성분이 장운동을 도와줌과 일제히 위액을 분비시켜 과식을 하였을 때 사과를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로는 생강차를 추천합니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마셔주면 감기예방에도 좋은 생강차가 급체하였을 때 마셔주면 즉효약이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