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HTS 다운로드(efriend plus 설치)
이번 포스트에서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어플MTS을 사용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과 계좌개설을 방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Contents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은행마다. 필요서류는 거의 비슷하나 차이가 있는 경우도 존재하였습니다. 하나은행이 아닌 경우 확인 전화를 하시면 두 번 방문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제가 전화로 확인해 본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호자의 가족관계증명서 1부상세2. 자녀의 기본증명서 1부상세3. 자녀 도장4. 보호자 신분증 3개월 이내 발급분, 마스킹 해제 필수
제가 방문한 하나은행 옆 건물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어서 거기에서 서류를 뽑으려고 갔는데요. 자녀의 기본증명서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뽑을 수 없습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같이 떼려면 1. 인터넷 발급 2. 행복복지센터 발급 중에 선택하셔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프린터가 없어서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은행 VS 증권사
대면계좌를 개설하기로 감정을 먹었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증권사에 가서 주식계좌만 개설하거나 2. 은행에 가서 은행계좌와 더불어 증권사 연계계좌까지 만드는 방법입니다. 증권사에 가서 개설한 주식계좌의 경우 국내주식 수수료가 최대 0.5 정도입니다. 은행에서 개설할 경우 국내주식 수수료가 최대 0.014입니다. 수수료 차이가 꽤 나기 때문에 은행에 가서 연계 주식계좌를 만들기로 하고 집에서 제일 가깝고 거래실적이 있는 하나은행으로 찾아갑니다.
그리고 주로 증권사가 증권사에 방문하는 것보다. 비대면계좌를 개설하거나 은행에 방문해서 연계계좌를 만드는 것이 수수료가 더 저렴하게 책정됩니다. 각 증권사별 주식거래 수수료는 아래 금융투자협회의 공시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면 VS 비대면
미성년인 자녀의 계좌는 은행과 증권사에 방문해서 대면 계좌만 가능하던 것이 2023년 4월부터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바뀐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이용 중인 증권사인 한국투자증권은 24년 상반기가 되어야 비대면 통장 개설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방문하여 계좌를 개설하기로 합니다. 스스로가 사용하시는 은행과 증권사에 따라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한 경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어 개설하시면 될 듯합니다.
자녀 주식통장 아이디 등록 및 공동인증서 받기
은행에서 계좌개설 업무가 끝나면 주식매매를 위해 증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휴대성이 편한 스마트폰으로 주식매매를 많이 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원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한국투자증권 앱을 설치하여 주세요. 그리고 메뉴 고객서비스 터치 ID관리 ID 등록 개인고객 ID 등록진행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후에는 은행에서 만들어준 통장에 적혀있던 증권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ID와 비밀번호 등록, 개인정보와 약관 동의, 공동인증서 발급순으로 진행이 되니 앱에서 나오는 차례대로 따라가시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으면 이제 증권계좌로 돈을 이체하고 주식 매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적절한 매수 타임이 오면 오랜 시간 갖고 있을 만한 우량주를 사줄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와 자녀 주식통장 개설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은행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은행 VS 증권사
대면계좌를 개설하기로 감정을 먹었다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면 VS 비대면
미성년인 자녀의 계좌는 은행과 증권사에 방문해서 대면 계좌만 가능하던 것이 2023년 4월부터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도록 제도가 바뀐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