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통해 삼겹살 맛있게 굽는 방법, 꿀팁(feat 에어프라이기와 후라이팬)
일상Cook 에어프라이어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통삼겹구이. 저 그리고 이전에 몇 번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을 조리해 본 적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도 삼겹살로 데이터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웠던 점은 당시에 통삼겹이 아닌 일반 삼겹살을 구매해서 조리했기 때문에 통삼겹은 더더욱 맛있다는데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면서도 언젠가 다시 통삼겹에 꼭 도전해봅니다.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Contents
통닭 로티세리 꼬치가 중요?
생각보다. 생닭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너무 크면 돌아가는데 걸리니 너무 무겁거나 큰 놈은 곤란할 듯 싶습니다. 보통 1Kg 초기 정도의 생닭이 좋을 듯 싶습니다. 물론 에어프라이기의 크기가 중요하겠지만, 아이닉 16L 짜리를 기준으로 할 때는 좋은 듯 싶습니다. 너무 크면 닭의 다리와 몸통이 회전 할 때 본체에 닿게 되는 상황이 생긴다.
생닭의 껍질에 붙은 지방을 조금 떼어냈더니 막상 로티세리에 끼울 때 다리 부분이 고정이 잘 안되었습니다.
필요합니다.면 이쑤시개나 혹은 실로 고정을 해두면 좋을 듯 싶습니다. 로티세리 부품을 잘 활용해서 꽉 물어줘야 회전이 매끄럽게 잘 되고, 회전이 잘 되어야 골로루 바삭하게 구워진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기조리시간 60분
냉장고에서 마리네이드한 통삼겹살을 꺼내 에어프라이어에 담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크기에 따라 500G짜리 2개를 넣을 수도 있으니 크기를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각자 삼겹살을 굽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요리 전 판단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통삼겹살의 앞면과 뒷면은 180도로 20분간, 옆면은 170도로 10분씩 2번 작동을 시켜 총 60분 동안 작동을 시켰습니다. 먼저 윗면을 180도로 20분간 조리를 하였습니다.
그 다음 뒤집어서 아랫면을 180도로 20분간 조리를 하였습니다. 잘 익었는지 확인을 위해 젓가락으로 통삼겹살을 찔러주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 다음 통삼겹살을 옆으로 세워 옆면을 170도로 10분씩, 20분간 조리합니다.
나의 생각느낌
생각해 보니 구이용인데 에어프라이기 돌린 게 잘못인 거 같다. 구웠을 때는 정말 고소하고 풍미 있고 냄새도 안 나면서 육즙이 안에 있어 그대로 느껴집니다. 육즙이 풍부합니다. 비계를 좋아해서 그런지 비계와 살코기랑 잘 어울려져 너무 달콤하게 먹었습니다. 도축한 지 14일이라고 바로 눈에 띄어 신선하다는 것을 알고 섭취해서 그런지 싱싱합니다. 회도 바로 먹으면 맛있듯이초신선 돼지 삼겹살도 똑같이 맛있었습니다. 구매할 의사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닭 로티세리 꼬치가
기대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기조리시간
냉장고에서 마리네이드한 통삼겹살을 꺼내 에어프라이어에 담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생각느낌
생각해 보니 구이용인데 에어프라이기 돌린 게 잘못인 거 같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