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휴가비 지원사업 무려 20만원 지원신청
정부에서 지희망하는 근로자 휴가시 신청 지원 사업에 관련해서 알고 계셨나요?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기업이 함께 근로자의 직장 내 즐거운 휴가 문화 조성과 내국인여행 활성화를 위해 지희망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본인 20만 원 기업 10만 원 정부지원금 10만 원 소상공인 부담 30만원 정부지원금 10만 원 총 40만원의 금액은 휴가샵이라는 온라인 몰에서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용이 이룰 수 있음 휴가샵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 몰이며 약 40여 개의 제휴사, 10만여 개의 상품, 숙박시설, 국내패키지, 레저입장권, 교통 렌터카, 기차, 항공, 식도락 상품등 여러가지 국내 여행상품 구매 가능합니다.
Contents
근로자 휴가비 지원 등에 600억 투 대규모 축제로 내수시장활성화
총 600억 원 크기의 정부 재정도 투입됩니다. 지원금은 숙박·레저 등 필수 여행비 할인 및 근로자 등 국내휴가비 지원 등에 쓰인다. 숙박·유원시설 등에 400억 원을 투입, 134만 명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200억 원을 투입해 중소·중견회사들 근로자, 소상공인 등 최대 19만 명에게 국내여행비 10만 원을 지원합니다. 또 “전국 130개 이상의 지역축제를 테마별로 연계해 증대 개최하고 지자체별 소비할인 티켓 지급, 공공기관 숙박·문화·체육시설 및 주차장 무료 개방 정책 정책 확대, 지역 연고 기업 도움 등을 통해 성공적인 지역 페스티벌 재개를 전폭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약속했다.
그리고 각종 이벤트, 연휴 등과 연계해 백화점패션가전면세점휴게소 등 대대적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봄여름 시기 유통업계 세일을 확대하고, 코리아세일페스타는 행사 기간을 15일에서 20일로 연장합니다.
2023년 여행 활성화 방안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관한 소득공제율 10 한시적으로 상향하여 문화비는 40, 전통시장은 50 소득공제율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국에 130개 이상의 지역페스티벌 마련, 소비쿠폰을 지급합니다. 관광객들을 위한 공공시설의 무료개방 정책 정책 유원시설, 입장권비용 등을 기업 업무추진비로 인정합니다. 4월, 6월 연가 사용 촉진제 및 학교재량수업 권장하여 여행을 맘편히 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합니다.
여행친화형근무제로 워케이션 문화 확산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알고 싶은 점 무엇이 있나요?
1. 제가 일하는 기업은 근로자 휴가지원일을 참여하지 않습니다. 기업 단위가 아닌 근로자 개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나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직장 내 즐거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내국인여행 경비를 지희망하는 사업으로, 기업이 먼저 참여한 후에 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개인만 참여 신청하는 것은 불가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해야 하나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참여 인원수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근로자가 50명인 기업에서 근로자 1명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로자 휴가비 지원 등에 600억 투 대규모 축제로
총 600억 원 크기의 정부 재정도 투입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3년 여행 활성화
문화비 전통시장 지출에 관한 소득공제율 10 한시적으로 상향하여 문화비는 40, 전통시장은 50 소득공제율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고 싶은 점 무엇이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