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에 강한 통증과 발열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우신염 의심해보세요

옆구리에 강한 통증과 발열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우신염 의심해보세요

급성 신우신염은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신장 감염입니다. 신장이 붓고 영구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반복적이거나 계속적인 발작이 나타나는 것을 만성 신우신염이라고 합니다. 만성의 형태는 드물지만 요로 폐쇄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만성 신우신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급성 신우신염의 증상은 보통 감염 후 이틀 이내에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다.


급성 신우신염
급성 신우신염

급성 신우신염

소변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는 모든 사안은 급성 신우신염의 위험을 높인다. 요로의 크기나 모양이 비정상적인 경우도 급성 신우신염의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 또한 여성의 요도는 남성보다. 훨씬 짧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몸에 침입하기가 더 쉽습니다. 따라서 여성은 신장 감염에 더 취약하고 급성 신우신염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 그 밖의 고위험군에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이 포함됩니다. 만성 신장 결석 아니면 그 외 신장 아니면 방광 질환이 있는 사람 고령자 당뇨병, HIVAIDS, 암 환자 등 면역 체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 수뇨관 역류가 있는 사람 전립선 비대증이 있는 사람 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

임산부의 신우신염
임산부의 신우신염

임산부의 신우신염

임신은 요로의 생리적 변화를 포함하여 신체에 많은 변화를 일으킨다. 프로게스테론이 증가하여 요관의 압력이 높아져 신우신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임산부의 신우신염은 입원이 필요합니다. 아이와 산모 모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산의 위험요소 높아질 수 있어요. 임산부는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적어도 24시간 동안 베타락탐계 항생제로 치료받는다.

임산부의 신우신염을 예방하려면 임신 12주에서 16주 사이에 소변 배양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증상이 없는 요로감염은 신우신염으로 발전할 수 있어요. 요로감염을 조기에 발견하면 신장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요.

신우신염의 원인
신우신염의 원인

신우신염의 원인

우리 신체는 거리상 항문과 요도가 가깝기 때문에 신우신염을 발생시키는 주요세균은 대장균입니다. 신우신염을 유발할 수 있는 요소에는 종양, 결석과 같은 비뇨기계의 질환, 선천적, 방광기능의 질환, 당뇨, 임신, 방광염 등이 있습니다. 통계에 의하면 신우신염은 남성이 아닌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데 그 이유는 여자가 남성보다. 요도가 짧아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기 쉽고 임신과 출산의 경우 소변의 흐름에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또한 진통제 과다복용으로 인해서 신우신염이 일어나는 경우가 자주 있고 만성 신우신염은 급성 신우신염이 반복되다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에게 전혀 발생되지 않는 질환은 아닙니다. 남성이 나이를 먹게 되고 전립선비대가 생기면서 소변역류가 일어나는 경우, 초등학생정도의 어린 남성에게서 신우신염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방광염과 다른 신장염신우신염

저희가 이해하는 방광염과 신장염은 다른 점이 존재합니다. 방광염과 다른 신장염은 첫 째, 단순한 염증으로 방치합니다. 보면, 우리 몸의 콩팥이 확 상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신우신염이 생길 수 있지만, 또 만성 신우신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염, 급성 신우신염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 신우심염으로 재발할 수 있고, 신장에 손상을 남기게 되어 나중에는 더 큰 병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둘째, 방광염과 가장 큰 통증은 옆구리 통증입니다. 방광염은 치골 부위가 아프다면, 방광염은 옆구리 통증을 유발합니다. 셋째, 연령대별로 증상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발열이 나고 칭얼거리는 보챔이 많아지고, 식욕 부진, 구토, 경련과 같은 증상을 나타냅니다. 청소년과 어른의 경우 허리 통증과 함께 발열과 소변의 변화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신장염 신우신염의 증상

신장염, 신우신염의 일반적인 증상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염 신우신염의 증상으로는 심한 옆구리의 통증을 느끼게 되고, 소변의 색이 변하고 냄새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 배뇨통, 빈뇨, 잔뇨감 등을 동반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급성 신우신염의 증상으로는 첫 째, 옆구리가 아프다. 둘 때, 발열과 오한이 생긴다. 셋째, 오심, 구토가 발생합니다. 넷째, 소벽의 색, 냄새, 양이 변합니다.

이와 같이 증상들이 나에게 적용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의사에게 분명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염 신우신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일어나는 일들 방광염과 비슷하게 신장염 신우신염을 발견하게 되면 방치가 아닌 꼭 치료를 해야 하는데, 만약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되면 일어나는 일들에 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염 신우심염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 콩팥병으로 수명이 단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급성 신우신염

소변의 정상적인 흐름을 방해하는 모든 사안은 급성 신우신염의 위험을 높인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임산부의 신우신염

임신은 요로의 생리적 변화를 포함하여 신체에 많은 변화를 일으킨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우신염의 원인

우리 신체는 거리상 항문과 요도가 가깝기 때문에 신우신염을 발생시키는 주요세균은 대장균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