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2차 실업공감 인터넷 제출방법
처음 실업급여를 신청하면서 고용센터를 오락가락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달이 지나 2차인정일이 다가왔다. 1차는 처음 자격수급 인정과 첫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되어있다면, 2차부터는 진지하게 구직활동에 대해 증명을 해야만 지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명확하게 여태까지 부가적인 수익이 있었는지 확인하고 구직활동으로 공감 받을 수 있는 것을 찾아 제출하면 됩니다. 재취업활동은 구직활동과 구직활동 중인 외 활동사항으로 구분 됩니다. 인터넷 실업공감 중 구직활동은 4차 실업 공감 이전은 4주간 1회 5차 공감 이후는 4주간 2회 증명을 해야합니다.
저는 이제 2차 실업인정이기 때문에 1회 구직활동을 증명해야합니다.
Contents
다음 출석일 활동 중인 및 결과 통지
사실 크게 문제되는 부분 아니지만, 다음 실업인정일까지 수행할 활동에 대해 적는 화면입니다. 구직활동을 이어갈 수도 있고, 자영업을 준비하려면 해당 준비활동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자영업 준비 관련해서는 또 절차가 있으니, 추후 실업공감 신청시 후기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실업 수당 통보를 어떻게 받을지 설정하면되는데, 빠른 받아보기 위해 문자로 수령을 눌러줍니다.
실업 수당 2차 신청방법
실업 수당 신청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고용보험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신청뿐 아니라 실업인정이 되는 온라인 교육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유형별로 다르지만 장기수급자 기준으로 2차는 구직활동과 구직 외 활동 중인 중 하나를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그중 온라인 취업특강 수강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과 인터넷 둘 다. 가능합니다.
실업 크레딧과 관련하여
내리다보시면 실업급여기간동안 국인연금 가입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업기간에도 실업크레딧이라고 하여, 국가에서 일부를 지원해 주면 적은 금액으로도 보험 가입기간이 추가 산정되는 부분입니다. 사실 국민연금에 대해서는 저희 세대가 수령시기가 됬을때 제대로 받을 수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일단은 가입해 두는게 좋은건 맞기 때문에, 희망을 눌러줍니다. 이메일을 통하여 전자고지서 수령도 가능하고, 희망한다면 실업 수당 이제 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취업특강 기재하기
저는 이번에는 취업특강으로 1회를 인정받는 것으로 하여 취업특강을 수강했습니다. 아무것도 듣지 않은 경우는 1차 실업 수당 신청때 시청한 기본교원 강의만 뜨겠죠? 수강한 날짜는 해당 인정기간 내 수강을 해야만합니다. 예를들어 제가 10월 17일 과거 인정일 이전에 들은 강의를 18일 이후 인정일에 넣으려고 하면 해당 기간 내 재취업활동을 한게 아니게 되니까, 날짜를 잘 확인해서 기재합니다.
인정일에 알맞게 제출하기
여기까지 잘 했다면, 이상없이 인정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정서 제출은 인정일 당일 17시 까지 제출이 가능하고, 그 이전에도 미리 전송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부분 참고 하시고 미리 작성해 두면, 해당일에 전송만 하면 되니까 전날에 미리 작성해 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17일 인정일이기 때문에, 당일에 바로 제출하기 위해 미리 작성을 완료 하였습니다. 작성을 완료하게 되면 고용보험 첫 로그인페이지의 나의 민원 신청에 등록되니 단순하게 바로 찾아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 이후 3차 공감 관련해 구직활동 중인 준비 및 신청후기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다음 출석일 활동 중인 및 결과
사실 크게 문제되는 부분 아니지만, 다음 실업인정일까지 수행할 활동에 대해 적는 화면입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 수당 2차 신청방법
실업 수당 신청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고용보험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 크레딧과 관련하여
내리다보시면 실업급여기간동안 국인연금 가입을 어떻게 할지 결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