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인증된 손실보전금 신청 바로가기 (확인지급)
소상인가된 지대출한도 신청이 시작되어 많은 분들이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은 한마디로 지원금인데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손실을 보신 소상공인/소기업을 대상으로 지급되어 있습니다. 분명히 어떤 지원금이고, 누가 어느정도로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대상자라면 안내 문자가 갔을 겁니다. 만약 나도 소상공인이고, 대상자인데 안내 문자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콜센터로 연락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Contents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얼마주나요?
소상인가된 결손 지원금은 유형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유형은 [소기업 / 중기업]으로 나눠집니다. 그 중에서도 소기업은 [연판매량 4억원 이상 / [연판매량 2~4억원] / [연판매량 2억원 미만] 으로 나누어집니다. 중기업은 연판매량 10~50억인 경우에 해당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표를 살펴보면 됩니다. 지원 유형에 따라서 최소한 600만원~1000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따라서 어떤 유형인지 살펴보시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손실보전금을 지급하는 중소벤처기업부는 오후 7시까지 신청한 경우 당일에 지급해줍니다. 신청당일지급 / 하루 6회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서 그럽니다.
손실보상 신청 절차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신청 지급은 5월 30일부터 시작됐으며 1명이 여러사업체를 경영하는 곳은 6월 2일부터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어 공동대표 경영관리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필수적인 사업체와 연판매량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곳은 6월 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손실보전금 지급은 신청 당일, 하루 6회 지급을 원칙으로 신속하게 지급될 것이며 오후 7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 지급이 됩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 절차는 신속보상, 확인보상, 확인요청, 이의신청입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은 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인가된 포함) 범위에 해당하거나,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인 사업체를 지원 소기업 기준: 연매출액 10~120억원 이하(음식, 숙박: 10억, 도소매: 50억, 제조: 120억 등) 공동 대표 사기업 등 단순한 증빙자료가 필수적인 경우에는 증명 지급(22년 7월 예정)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신청 웹사회 기준
지금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지급 신청 홈페이지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시작 신청자가 많게 몰릴 것입니다. 지난번처럼 서버가 마비돼서 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준비가 철저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게 급하시지 않다면 2,3일 지난후에 편하게 신청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생업에 바빠서 신청을 못하셔서 손해를 보는 소상공인이 없도록 신청기간을 최대한 보장할것을 진행 중입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이란?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이란 방역지원금과 꽤 비슷한 소상인가된 지원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회성 지원금으로 분기별로 지급되는 손실보상금이랑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년간의 신종 코로나악성 숫자 감염증, 일명 코로나 19의 방역조치로 인해 손해를 보신 소상인가된 / 자영업자들이 많게 있으실겁니다. 이분들을 대상으로 손실을 보전할 수 있는 금액을 드린다! 하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 500 만원 신청, 소상인가된 손실보상 300만원 등 액수에 대하여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만 최소한 60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도대체 지원제외업종은 어떤 업종일까요?
사행성 혹은 로펌 회계사 병원 약국 등 전문 직종 금융 보험 연관 업종은 제외됩니다. 또 22년 2차 추가 경정예산에 포함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은 경우도 제외됩니다. 비영리기업, 단체 , 기업 및 법인격 없는 조합 집합 금지, 영업한계 조치 위반 시 지원 제외 가능 저는 위에 지원대상 제외업종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선지급?
간혹가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 선지급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은 이번 해 초로 마감되었습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상금 선지급은 말 그대로 먼저 지급된다는 이야기인데요. 2022년 3월 25일로 신청마감되었으며 28일에 뒤이어 약정마감되었습니다. 지금은 본격적인 손실보전금 신청 및 지급이 진행중이니 위의 방법들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은 무리없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되실지라도 한번 신청해보시거나 콜센터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 금액이 크니까요. 아무튼 이 글을 보게 되신 분들은 무리없이 지급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소상인가된 결손 지원금은 유형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손실보상 신청 절차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신청 지급은 5월 30일부터 시작됐으며 1명이 여러사업체를 경영하는 곳은 6월 2일부터 신청과 지급이 시작되어 공동대표 경영관리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필수적인 사업체와 연판매량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곳은 6월 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 지급
소상인가된 손실보전금은 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인가된 포함) 범위에 해당하거나, 10억 원 초과 30억 원 이하인 사업체를 지원 소기업 기준: 연매출액 10120억원 이하(음식, 숙박: 10억, 도소매: 50억, 제조: 120억 등) 공동 대표 사기업 등 단순한 증빙자료가 필수적인 경우에는 증명 지급(22년 7월 예정)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