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전화홈페이지앱 접속)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방법(영업점 방문고객센터 전화홈페이지앱 접속)

이제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현금결제를 최애하는 시장가에 가거나, 로또를 구매하지 않는 이상은 웬만해선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편인 것 같은데요. 이런 분들은 체크카드를 분실하면 당혹스러운 일이 한 둘이 아닐 겁니다. 지금은 온라인 결제도 거의 카드로 하기 때문에 더욱 그럴 것입니다. 이번에는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방법과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 신고 방법은 간단합니다.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해서 분실신고를 하시면 되는데요. 하나는 전화로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과, 하나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분실신고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만일 여러 개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든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각각의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기에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란,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기업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카드를 한 번에 신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의 대상카드는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표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입니다. 단, 법인카드는 제외됩니다.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의 참여회사는 21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3개입니다.

신고 접수처
신고 접수처

신고 접수처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의 신고 접수처는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입니다. 예를 들어, 농협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농협 고객센터16444000나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고하면, 다른 금융회사의 카드도 함께 신고가 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카드를 한 번에 신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이체를 설정한 서비스들에게 연락하여 새로운 카드 정보로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영업점 방문
영업점 방문

영업점 방문

가장 간결한 방법은 가까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는 것입니다. 영업측면에서는 본인 확인 후 카드 재발급 신청 절차를 도와줍니다. 단, 영업시간 내에 방문해야 하며, 신분증과 함께 가야 합니다. 전화로도 카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 고객센터16444000로 전화하여 상담원과 상담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신청할 때는 본인 확인을 위해 카드번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등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전화로 신청하는 경우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방법은 인증서, 아이디비밀번호, 스마트폰 인증 등이 있습니다. 로그인 후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 메뉴로 이동하여 분실신고한 카드를 선택하고 재발급 버튼을 클릭하고 카드수령지 및 카드정보를 입력하여 재발급 신청을 완료합니다.

모바일 어플

농협카드 모바일 어플NH농협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여 카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 후 고객센터 카드분실신고 분실신고 메뉴로 이동하여 분실한 카드를 선택하고 분실일자, 장소 등을 입력하고 분실신고를 완료합니다.

이렇게 카드 분실신고를 하면 카드가 일시정지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면 새로운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바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은 영업점 방문, 전화,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각각의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이렇게 분실신고를 완료했다면 이제 농협 카드를 다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재발급 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농협카드 메인 화면으로 와서 오른쪽의 통합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통합검색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재발급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검색결과에서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이 검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발급 유형과 주소 등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여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수령은 1주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받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대한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베스트이지만 만약 분실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갑을 통째로 분실한 경우

만일 여러 개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든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각각의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기에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접수처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의 신고 접수처는 각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업점 방문

가장 간결한 방법은 가까운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하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