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시간 속으로 타이완 섬 상견니 리메이크 줄거리, 상견니 뜻, 등장인물, 줄거리 알아보기
다들 상친놈이라는 말은 알고 계시나요? 상견니에 미친 놈이라는 뜻인데요 제가 바로 그 사람들 중 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오늘 리뷰는 넷플릭스에서 난리 난 드라마 를 영화 버전으로 확장시켜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로 돌아온 영화 입니다. Someday or One Day, , 2022 Q 드라마를 안 봐도 영화보는데 지장이 없을까요? 네 지장 없습니다. 드라마를 안 보셔도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로 제작된 것이라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드라마를 먼저 보셔서 대략적인 스토리를 알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드라마를 보시면 훨씬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습니다. Q 넷플릭스에 많이 나와있는 타이완 분위기의 영화인가요? 저도 개인적으로 타이완 영화나 드라마의 분위기를 좋아하기에 , , , 등을 재밌게 보았고, 상견니도 그런 소재 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영화리뷰 관전포인트
1. 빠른전개형식 드라마에서는 어떤스포사진과 관련 있음 부분을 알기까지에 몇 화가 걸렸으나 영화 특성상 바로 말해버리고 알았기에 굴곡없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굴곡없는 거 못 참는 저로서는 아주 만족한 부분이었습니다. 2. 드라마와 비교하며 드라마를 재밌게 보고, 먼저 보고 간 저로서는 드라마 출연진과 물건, OST 등이 나올 때마다. 드라마를 볼 때 느꼈던 감정들과 생각이 떠오르기도 하고, 드라마와 같은 점들과 다른 점들을 비교하면서 보니 더 흥미로웠던 것 같습니다.
3. 남자주인공들 네, 감히 남자 주인공들의 얼굴을 스크린에 대문짝만 하게 보러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제일 큰 장점입니다. 눈 호강 제대로 합니다. 진심입니다.
2009년,리쯔웨이와 황위쉬안은 밀크티 가게에서 우연히 재회합니다. 처음 만났지만 마치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던 것 같은 기시감과묘한 설렘을 느끼는 두 사람.이들은 사계절을 함께 보내며 가까워지고,2010년의 마지막 날, 함께 새해를 맞이하며 연인이 됩니다. 2017년,황위쉬안의 인생에 예상치 못한 변화가 생긴다. 해외 발령을 받게 된 것.황위쉬안은 이 제안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지만이 선택은 그녀의 미래를 바꿀 뿐만 아니라,리쯔웨이와 모쥔제, 그리고 그녀가 아직 모르는 천윈루의 운명까지 뒤바꿔 놓는데 이제, 이들은 수없이 뒤엉킨 타임라인 속에서 서로를 구하기 위해낡은 테이프 속 들려오는 노래 라스트 댄스를 따라 달려가기 시작합니다.
결말 스포주의
2019년의 황위쉬안과 1998년의 천윈루는 왕취안성을 죽음으로 몰게 한 비행기 지적 능력에 대한 진실을 밝혀낸다. 왕취안성은 사고가 날 미래를 알았지만 사고가 나지 않으면 더 이상 과거로 돌아갈 수 없음을 알고 자의적으로 비행기를 탄 것이었다. 또 드라마의 후반부엔 과거 사랑 이야기에 살인사건이 더해지면서 살인사건의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이 결말에 큰 영향을 미친다. 결국 황위쉬안은 천윈루가 자살하려던 그 순간으로 돌아가게 되고 천윈루는 죽지 않게 됩니다.
천윈루가 죽지 않았으니 모쥔제도 죽지 않게 되고 황위쉬안은 모쥔제에게 카세트테이프를 불태워달라고 합니다. 테이프가 사라지면 살인사건의 범인이었던 셰즈치의 손에 테이프가 들어가지 않아 리쯔웨이가 죽지 않게 되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테이프는 사라지고 모든 상황은 리셋되고 주인공들의 기억이 모두 사라집니다. 드라마 의 결말이 아쉽다면 영화 를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