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 봉사 참여 피검사로 알 수 있는 검사와 에이즈검사결과
병원에 건강검진 할 때 늘 하는 것이 피검사다. 건강지표에 필요한 검사를 받을 때 피를 뽑게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간명한 피검사로 알수있는병이 있습니다. 우리 체중의 8 정도가 혈액인데 혈액 속에는 많은 정보가 숨어 있어서 건강 지표가 포함되어 있고 우리 몸의 어딘가에서 병이 생기게 되면 혈액 속에서 성분 변화가 일어난다. 이번에는 피검사로 알수있는병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피검사로 알수있는병 1. 바이러스 피검사로 알수있는병에는 전염성이 강한 병들도 포함이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B형, C형 간염이나 에이즈 등에 대한 감염 여부를 알수 있어요.
Contents
피검사로 알수 있는 것
피검사는 건강검진에서도 기본검사에 해당합니다. 병원에 내원하면 피검사로 알 수있는것에 대한 체크를 하게 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기본검사외에 추가항목이 많아질수록 금액은 커집니다. 피검사에서 알수 있는 것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혈당, 중성지방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검사가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피검사를 하는 이유 그렇다면 피검사는 왜 하는 걸까요? 피검사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근본적인 건강 문제점을 초진 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는 당뇨병과 콜레스테롤, 빈혈, 갑상선질환등 여러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혈구는 면역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백혈구가 높으면 세균성 감명을 의심하게 됩니다. 백혈구는 신체가 감염과 질병과 싸우는 것을 돕는 면역 세포의 한 종류입니다.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높으면?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높으면? 혈청 총 단백의 농도가 8.5gdL 이상으로 높으면 고단백혈증이 됩니다. 높은 단백질 수치는 간질환, 신질환, 소화와 흡수가 되지 않는 질환이 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높음 질환 고단백혈증 의 경우 혈액 농축에 의한 탈수증, g글로불린의 증가에 의한 만성 간장애나 만성 간염증, 다발성 골수종 등이 우려됩니다.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높음 관리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오늘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 당 0.81.2g 으로 권장합니다.
Admission Battery
전해질, 간수치 및 신장수치 등을 보는 검사로 검사 결과 항목으로는 Albumin, Globulin, AG Ratio, Glucose, Total bilirubin, BUN, Creatinine, BC Ratio, ASTGOT, ALTGPT, ALP, Na, K, Cl, Cholesterol 이 있었는데 이 중에서 주의해서 심사숙고하는 결괏값은 Albumin, Glucose, BUN, Creatinine, ASTGOT, ALTGPT, Na, K입니다.
각각의 의미를 기준으로 나눠보자면 Albumin 은 혈장단백질로 하강 시 체내 혈장 단백질이 미흡한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Glucose는 혈중당을 의미하며 Glucose가 높을 경우 고혈당, Glucose가 낮을 경우 저혈당을 의미합니다. 다만 Glucose 수치만을 갖고 바로 처치를 하지는 않고 추가적인 처치가 필요할 경우 BST를 추가적으로 진행한 다음 결과를 확인하고 진행합니다.
콜레스테롤 Cholesterol
총 콜레스테롤 검사는 4종으로 나뉘며, 총 콜레스테롤TC, 중성지방TG,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검사를 지칭하며, 이 중 하나라도 정상에서 벗어나는 경우 이상지질혈증이라고 정의할 수 있어요.
수치가 낮을수록 위험 최적 남녀 모두 60 mgdL 1.55 mmolL 이상 중성지방triglycerides 나쁜 콜레스테롤 12시간 이상 금식 후 측정해야 함 최적 150 mgdL 1.70 mmolL 미만 경계성 150199 mgdL 1.72.2 mmolL 높은 수치 200499 mgdL 2.35.6 mmolL 아주 높은 수치 500 mgdL 5.6 mmolL 이상 콜레스테롤 검사 항목 중에서 중성지방값과 LDL 콜레스테롤 계산 값의경우 혈액채취 전 반드시 12시간 이상 금식 하여야 합니다.만성염증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혈액검사 시 CRP 수치가 1L 미만이면 정상입니다. 13L범위라면 고혈압당뇨병 등의 만성질환 소유 시 해당 질환이 악화하거나 합병증 위험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3L 이상이면 만성 염증이 심각한 상태로 염증 수치를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오메가3 지방산 섭취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 섭취 비율을 6대 1 정도로 유지해야 염증 물질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메가3 지방산을 의식적으로 많이 섭취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음식으로 먹는 것이 힘들면 영양제로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식습관 개선 육류 등은 콜레스테롤이 많고 포화지방산도 많아 소화되는 과정에서 활성산소를 대량으로 만들어내게 됩니다. 비슷하게 패스트푸드는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각종 화학물질이 첨가돼 있어 소화되는 과정에서 많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검사로 알수 있는 것
피검사는 건강검진에서도 기본검사에 해당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혈액검사피검사 단백질 수치 높으면? 혈청 총 단백의 농도가 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mission
전해질 간수치 및 신장수치 등을 보는 검사로 검사 결과 항목으로는 Albumin, Globulin, AG Ratio, Glucose, Total bilirubin, BUN, Creatinine, BC Ratio, ASTGOT, ALTGPT, ALP, Na, K, Cl, Cholesterol 이 있었는데 이 중에서 주의해서 심사숙고하는 결괏값은 Albumin, Glucose, BUN, Creatinine, ASTGOT, ALTGPT, Na, K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