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일주일 다이어트 황금기

생리 후 일주일 다이어트 황금기

월경주기가 규칙적이어서 때 되면 칼 같이 하곤 했는데 갑자기 할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 경우, 살펴봐야 할 것 첫 번째로 임신 가능성 살피기입니다. 성관계가 한 번이라도 있었다면, 아무리 피임을 했어도 임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임신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없이 말했지만 백 퍼센트 확실한 피임법은 없기 때문입니다. 두 번 째는 자신의 몸 상태 살피기입니다. 임신이 아니라면 우리 몸이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거나 영양상태가 좋지 않으면 배란이 잠시 미뤄지기도 합니다.

몸 상태가 다시 좋아지면 월경주기도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잤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마음고생을 했거나, 안 하던 운동을 시작했거나,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무게가 급격하게 변했다.


월경기간이 아닌데 자꾸 피가 나는 경우
월경기간이 아닌데 자꾸 피가 나는 경우


월경기간이 아닌데 자꾸 피가 나는 경우

월경시기가 아닌데 팬티에 피가 묻어 나온 경우 단순하게는 컨디션 난조로도 충분히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 출혈이 심각한 경우, 자궁경부암이나 자궁내막암과 같은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은 다양합니다. 성관계로 인한 균 감염으로 염증이 심해서 자궁경부가 헐어 있는 경우, 트리코모나스 감염이나 클라미다아 감염인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또한 자궁경부에 용종점막에서 돌출해 혹처럼 형성된 돌기이나 암이 생겨도 질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정상적인 질출혈 증상이 나타나면 자궁경부 상태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고 그러고 나서 자궁경부보다. 깊은 곳에 있는 자궁에서의 출혈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무게가 갑자기 늘거나 줄었을 경우
무게가 갑자기 늘거나 줄었을 경우

무게가 갑자기 늘거나 줄었을 경우

살이 급격하게 찌면 월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살이 찌면서 갑자기 늘어난 지방세포 때문에 인슐린이 제 역할을 못하게 되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인슐린은 혈액 속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인데, 근육과 간 등에 지방이 축적되면 인슐린에 대한 신호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단점은 이 인슐린이 당 조절뿐만 아니라 배란 활동에도 영향을 줍니다. 인슐린은 난소에서 한 달에 난포 한 개가 집중적으로 자라서 배란되는 것을 돕습니다.

인슐린이 제 역할을 못하면 하나의 난포가 제대로 크지 못하고 난포 여러 개가 어설프게 커집니다. 머리에서는 계속 신호를 보내지만, 제대로 배란될 준비를 마친 난포가 존재하지 않기에 배란장애가 발생합니다. 단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인슐린이 제대로 역할을 못하면 무게가 더 빨리 늘어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