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전선생 #무신사스탠다드강남플래그십스토어#여름세일
무신사는 한국의 인기있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여러가지 의류와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무신사에서 옷을 할인 받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신사의 할인 쿠폰, 스토어 내 할인 이벤트, 그리고 무신사 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할인 쿠폰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무신사에서 옷을 할인 받기 위해서는 할인 쿠폰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신사에서는 주기적으로 여러가지 유형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요구하는 옷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 앱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할인 쿠폰은 보통 할인권 코드 아니면 QR 코드를 이용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Contents
무신사의 핵심 스냅
무신사의 성공요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무신사 스냅입니다. 무신사는 신발 커뮤니티로 시작을 하였는데, 창업자 조만호 의장은 무신사를 다른 패션 커뮤니티와 차별화하기여 스트릿 스냅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초기에 조 의장은 혼자 카메라를 들고 길거리에서 사람들의 패션스타일을 부지런히 촬영해 무신사 닷컴에 올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에는 SNS도 활발하지 않은 상태여서 다른 사람들의 패션 스타일을 찾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조 의장이 무신사를 차별화하기 위해 제작한 콘텐츠가 옷 잘입는 사람의 패션을 참고하고자 한 1020 남성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입니다. 그 덕분에 무신사닷컴은 안정적으로 회원수를 늘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도 무신사의 스냅 서비스는 회원을 모으고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
예전에 쿠팡에서 일할 때 한 PO분께 들은 말이 있습니다. 현명한 PM들은 다. 검색파트에서 일한 다는 것이었다. 그만큼 이커머스에서 검색 서비스는 아주 중요합니다.는 의미입니다. 그 이유는 무신사의 데이터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무신사가 일주인간 무신사 데이터를 살펴보았는데, 검색 이용자의 구매 전환율은 미이용자에 비해 약 4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또한, 검색 결과에서 요구하는 상품을 찾지 못한 고객은 거의 절반의 확률로 사이트를 이탈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무신사는 검색 서비스에서 기본 정렬 방식으로 택하고 있는 무신사 추천순을 더욱 고객의 검색의도에 맞춘 상품을 보여주기 위해 모델을 개선하였습니다.
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는 78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1020 여성들의 최대 커뮤니티커머스 플랫폼으로, 최근 무신사에 인수되었습니다. 여성 비중이 평균 83에 달하고, 1020세대를 명확하게 확보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스타일쉐어는 뷰티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큰 상황으로, 현재 1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뷰티 시장을 공략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강한 커뮤니티를 갖고 있다는 것도 스타일쉐어의 강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신사의 페르소나
무신사의 페르소나 설정에 앞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나는 패션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고, 팔로워도 대부분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설문에는 총 4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 48명 중 1명을 제외하곤 모두 35살 이하였으며, 95.8가 무신사 이용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무신사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 중 무신사에서 팔고 있는 상품의 수가 많습니다.57.4가 가장 많은 응답을 받았고, 그 다음으로는 트렌드를 파악하기 좋다는 이유가 42.6로 두번째로 많았다.
그리고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랭킹 기능, 상품 리뷰, 권장 서비스, 아울렛, 스냅 기능 순으로 이었다. 표본이 크지 않아서 해당 설문으로 상세한 데이터를 얻기는 어려웠지만, 페르소나를 정립하는 데 인사이트를 얻기에는 충분했다.
포지셔닝 맵
CivicScience가 2018년 3월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인터넷 쇼핑을 사용하는 주요 원인으로 Convenience편리성, Pricing가격, Home Delivery댁내 배달, Variety여러가지 상품 선택, Product comparison reviews경쟁 제품간 물건 비교 및 리뷰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나는 Pricing과 Variety를 기준으로 경쟁사들 사이에서 무신사의 포지션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Variety는은 각 플랫폼에 입점한 제품명 수를 기준으로 측정하였습니다. 입점한 브랜드(쇼핑몰) 수가 가장 많았던 플랫폼은 지그재그로 9,000개 이상의 여성 쇼핑몰과 브랜드가 입점해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W concept (8,000개 이상), 무신사 (7,000개 이상), HAGO(2,300여개), SSF Shop(1,800여개), EQL (200여개 추정) 순으로 많았다.
마지막으로.
무신사에서 옷을 구매할 때 할인 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무신사의 핵심 스냅
무신사의 성공요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무신사 스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
예전에 쿠팡에서 일할 때 한 PO분께 들은 말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타일쉐어
스타일쉐어는 78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1020 여성들의 최대 커뮤니티커머스 플랫폼으로, 최근 무신사에 인수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